UPDATED. 2024-04-26 18:57 (금)

28만 구독자 보유 크립토 인플루언서 사토시 스태커가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 코인'
상태바
28만 구독자 보유 크립토 인플루언서 사토시 스태커가 긍정적으로 평가한 '이 코인'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20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사토시 스테커는 코인 분석가로 유명하다. 평소에도 다양한 신규 코인 리뷰 영상을 업로드해왔으며, 특히 화제성이 높은 코인을 선별하여 소개해왔다. 

사토시 스태커는 이번 주 새로운 신규 코인 리뷰 영상에서 월 스트리트 밈즈를 이전에 높은 상승률을 보인 프로젝트 월 스트리트 베이비(WSB)와 비교했다. 

상장 후 35,000%의 높은 상승률을 보인 월 스트리트 베이비는 이후 내부자들의 토큰 덤핑으로 급격히 하락했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가 레딧 월 스트리트 베츠 커뮤니티를 대표한다고 내세우기도 했다.

사토시 스태커는 영상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던 월 스트리트 베이비(WSB)와 달리 월 스트리트 밈즈는 처음부터 레딧 월 스트리트 베츠 커뮤니티의 서브 레딧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밝혔으며 개밭팀에 할당되는 토큰이 전혀 없다는 것을 명확히 했다”고 설명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 개발팀이 그리는 미래 - 스테이킹, 1티어 거래소 상장, 그 이후는?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 WSM)는 9월 26일 새벽 3시(한국 시간) 사전 판매가 마감되며 27일(현지 시간)에는 다수의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된다. 

월 스트리트 밈즈 개발팀은 $WSM을 단발성 유행 밈코인으로 펌핑하는 것에서 머물지 않고 오랫동안 살아남을 프로젝트로 육성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토큰을 상장한 후에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프로젝트 채택을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주에는 스테이킹 프로토콜을 출시하며 첫 번째 장기 성장 계획을 선보였다. 이제 투자자들은 보유한 WSM 토큰을 스테이킹 계약에 예치하고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이미 3억 5,000만 개 이상의 토큰이 예치되었으며 예상 수익률은 연 57%에 달한다. 

$WSM의 전체 토큰 공급량은 20억 개이다. 50%는 사전 판매에서 판매된다. 토크노믹스에서 20%는 CEX와 DEX 거래소 유동성으로 공급된다. 50%는 마케팅에 사용되며, 30%는 커뮤니티 보상에 사용될 계획이다. 스테이커에게 지급되는 보상 토큰도 이 30%의 토큰 안에 포함된다. 

◆개인 투자자의 성공을 위하여
월 스트리트 밈즈는 게임스탑 숏스퀴즈 속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개인 투자자의 승리를 기원하며 투자와 관련한 재치 있는 밈을 올리며 명성을 얻었다. 

이제 100만 명 이상의 지지자를 가진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한 월 스트리트 밈즈가 자체 밈코인 $WSM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투자자들은 초기부터 몰렸으며 그 과정에서 2,5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26만 명의 X 계정 팔로워, 53만 명의 인스타그램의 팔로워를 자랑한다. 인스타그램 계정 wallstgonewild 와 wallstbullsnft 계정도 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이미 거대한 커뮤니티가 어떠한 힘을 가졌는지 입증한 바 있다. 2021년에는 유명한 월 스트리트 불즈 NFT 컬렉션을 출시해 30분 만에 1만 개의 NFT를 모두 판매해 대성공을 거두었다. 

◆$WSM 투자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5만 달러 상당의 에어드롭
또한 월 스트리트 밈즈는 현재 5만 달러 상당의 에어드롭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WSM 토큰 보유자는 홈페이지에 나온 몇 가지 간단한 과제를 수행해 에어드롭 자격을 갖출 수 있다. 최종적으로 5명의 행운아가 5만 달러 상당의 $WSM을 나눠 갖게 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월 스트리트 밈즈 홈페이지에 가상화폐 지갑을 연결하여 $WSM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ETH, BNB, USDT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바로 스테이킹하려면 ETH로 구매해야 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유망한 밈코인 프로젝트로 각광받고 있지만, 언제나 투자자 본인이 프로젝트를 검증한 후 투자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반드시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투자하는 태도도 중요하다. 

현재 WSM 토큰은 코인스나이퍼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신규 프로젝트 목록에 올랐다. 또한 솔리드프루프의 스마트 계약을 감사를 거쳐 안정성을 인증받았다.

사토시 스태커는 특히 요즘 곧바로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되는 프로젝트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월 스트리트 밈즈의 1티어 거래소 상장은 장기적으로 토큰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