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고도화 착수… 2년만에 통합 업그레이드
상태바
포블,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고도화 착수… 2년만에 통합 업그레이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22 11: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가 금융당국의 지침 준수를 상회하는 수준의 AML(Anti Money Laundering) 시스템 도입을 위한 AML 시스템 통합 고도화 작업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가상자산 시장에서 새로이 발견 및 탐지되는 불규칙 이상거래를 추적 패턴화하여 혐의거래를 선별 대응하고,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다 세밀화된 금융정보 제출을 목적으로 2021년 구축된 AML 시스템을 한번 더 업그레이드 및 고도화한다. 

이번 고도화 시스템 개발은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문 기업 지티원(GTONE)과 함께하며 핵심적인 내용으로는 △고객확인제도(KYC) 세분화 및 이력 강화 △의심거래보고(STR) 룰 다양화 및 모델진단 및 세부조정 △데이터 분석/가공/정제를 통한 리포트 강화 등이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포블은 내부 시스템 내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도 고도화 진행할 계획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우리는 항상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며 “이번 AML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국제기준 및 국내 금융당국의 규제 강화에 선제적 대응 강화는 물론, 시스템 모니터링 강화를 통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거래 환경을 조성하게 될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블은 전세계 75개국 이상의 정부기관, 거래소, 금융기관, 보험회사와 사이버 보안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의 KYT(Know Your Transaction)와 리액터(Reactor) 솔루션을 도입하며 세계최고 수준의 AML 및 사이버범죄 대응 능력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