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포블, 코드 솔루션 도입… 트래블룰 솔루션 이원화 운영
상태바
포블, 코드 솔루션 도입… 트래블룰 솔루션 이원화 운영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29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코드(CODE) 솔루션의 도입을 완료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한 트래블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29일 밝혔다.

코드는 대한민국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으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및 규제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트래블룰 서비스와 가상자산사업자에게 특화된 컴플라이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FATF가 2019년 6월에 발표한 가상자산 트래블룰(자금이동추적) 권고안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적용한 국가 중 하나다. 현재 국내에 등록된 모든 가상자산사업자는 트래블룰을 준수하고 있다.

포블은 이미 지난해 3월부터 글로벌 가상자산 트래블룰 솔루션 기업인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었다. 이제 국내 유일 트래블룰 솔루션인 코드를 추가로 도입함으로써 코드의 트래블룰 솔루션을 이원화하여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포블은 국내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트래블룰 솔루션을 동시에 운영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안전하고 원활한 트래블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코드 솔루션과 연결된 다양한 해외 거래소 파트너들과의 연동은 포블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도약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로써 포블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거래소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신임을 얻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발전을 이루어내기 위한 중요한 전략이라는 의견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트래블룰은 가상자산 범죄 예방을 위한 규제지만 시행 이후부터 현재까지도 사용자들에게 어려움과 불편함을 초래하는 부분이다”라며 “우리는 새로운 솔루션의 추가 도입을 통해 국제적인 규제 개선에 더욱 힘쓰며 사용자들의 편의와 자산의 안전을 동시에 보장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