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50% 급상승한 $FARM 토큰… 장기 성장 가능성이 더 높은 유틸리티 토큰은?
상태바
50% 급상승한 $FARM 토큰… 장기 성장 가능성이 더 높은 유틸리티 토큰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14 13: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소형 랠리에도 불구하고 전체 가상화폐 시장은 여전히 약세 분위기가 우세하다. 투자자들에는 오히려 원하는 토큰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도래했다. 

최근 신규 밈코인 $FARM이 큰 관심을 받으며 지난 몇 시간 동안 50% 이상 상승했다. 밈코인이 최근 시장 랠리의 주요 부분을 차지했던 만큼 투자자들은 또 하나의 신규 상장 밈코인 랠리레 뛰어들 모든 준비가 되어있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라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서 성장 및 대중화를 결정하는 결정적 요인이 유틸리티라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많은 가상화폐 전문가와 분석가들은 $YPRED, $LPX, $MAGIC 등을 가까운 미래에 성장 잠재력 높은 코인으로 뽑았다. 

◆신규 상장한 $FARM, 10시간만에 50% 이상 급등
가상화폐 시장에서 큰 수익을 내는 방법 중 하나로 신규 토큰을 대중에 알려지기 전에 구매하는 방법이 있다. 새로 상장한 밈코인 도지팜(DogeFarm, $FARM)은 몇 시간만에 59.6% 오르며 $0.01036의 신고점을 달성했다. 

유명한 시바 이누를 마스코트로 가진 도지팜은 지난 24시간 동안 일일 거래대금 130만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러한 상승 추세도 곧 중단되었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FARM 토큰은 수익 실현 세력에 의해 사상 최고가 대비 59.02% 하락하며 $0.00002888에 거래되고 있다. 대부분의 밈코인 프로젝트처럼 도지팜 역시 탈중앙화된 재미있는 커뮤니티에 초점을 둔다. 

전체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가 안 좋은 만큼 프로젝트의 최근 수직 하락은 예견된 일이었다. 이러한 하락 시기는 유망한 유틸리티 기반 토큰에게 빛을 발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y프리딕트(yPredict): 올인원 AI 생태계
2023년이후 인공지능 기술은 테크 산업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제가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애플 등이 모두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하지만 AI 기술이 금융 시장에 제대로 정착하기까지는 아직 몇 년을 더 기다려야 할지도 모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y프리딕트라고 하는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이에 도전하고 있다. 

y프리딕트는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탈중앙화 AI 프로토콜로 전 세계 상위 1%에 드는 인공지능 개발자와 분석가, 퀀트들이 합심해 개발했다. 플랫폼은 사용자에게 강력한 알고리즘을 제공해 현명한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플랫폼은 실시간 AI 트레이딩 신호, 소셜 미디어 감정 분석, 기술적 데이터, 차트 패턴 인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프로젝트는 최신 가격 예측 모델 및 데이터 분석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기관 투자자 및 기업도 유치하고자 한다. 

한편 y프리딕트는 디플레이션 자산인 $YPRED로 운영된다. 현재 $YPRED의 사전판매는 6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단기간에 234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차세대 블록체인 기반 투자자산을 찾는 얼리버드 투자자라면 y프리딕트 프로토콜을 고려할 만하다. 

◆런치패드 XYZ Launchpad XYZ: 웹3 생태계에 발을 들일 종합 창구
많은 전통 투자자들은 규제적 불확실성 및 방대한 기술 지식 장벽으로 인해 가상화폐 산업에 뛰어들기를 망설인다. 게다가 디지털 자산의 높은 가격 변동성은 여러 위험에 노출시킨다. 런치패드는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자 한다. 
 

런치패드는 차세대 웹3 투자자의 온보딩을 돕는 창구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 모델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웹3 세계에 진입하는 과정을 돕는다. 플랫폼은 투자자가 가상화폐 세계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모든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런치패드는 신규 웹3 토큰에게 출시 기반을 제공하기도 한다. 따라서 투자자는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고 코인마켓캡 혹은 코인게코 등의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에 오르기 전에 미리 확보할 수 있다. 

얼리 버드 토큰은 사전판매 이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의 수익성을 크게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 이외에도 런치패드는 투자자에게 모든 인기 가상화폐에 대한 데이터 분석과 트레이딩 터미널을 제공한다. 

플랫폼에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도 존재해 사용자가 유동성을 공급하여 토큰 보상을 받고 다른 웹3 코인과 교환할 수 있다. 런치패드는 네이티브 토큰 $LPX가 구동하며 현재까지 사전 판매에서 95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트레져Treasure ($MAGIC): 비디오 게임 NFT 콘솔
$MAGIC은 $FARM 대신 투자할 최고의 가상화폐 중 하나로 현재 덱스툴즈에서 인기 토큰 5위 안에 들었다. $MAGIC은 트레져 블록체인 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토큰은 스테이킹 또는 거래 메커니즘에 활용 등 여러 용도를 가진다. 
 

트레져 프로토콜은 탈중앙화된 비디오 게임 콘솔로 게임과 커뮤니티를 상상력, $MAGIC, NFT 등으로 연결해준다. 프로젝트는 초기에 이더리움 네트워크 루트 메타버스에서 파생되었지만 현재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아비트럼 네트워크로 전환했다. 

이제 가장 인기 있는 대부분의 플레이투언 게임이 트레져 생태계의 일부이며 따라서 $MAGIC 토큰으로 구동되고 있다. 프로젝트의 개발팀은 커뮤니티에게 신규 탈중앙화 메타버스에 참여하여 키울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자 한다. 

플랫폼에는 다오(DAO)도 존재하며 여기서 $MAGIC은 거버넌스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MAGIC 토큰은 투자자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시가 총액이 1,200만 달러를 넘어섰다. 

현재 $0.68에 거래되고 있는 토큰은 지난 24시간 동안 0.1% 상승하며 약세를 탈피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7일 동안 $MAGIC은 30.7% 하락했으며 지난 30일 동안은 19.4%의 하락률을 기록한다. 하지만 일년 동안의 성장률이 75.5%인 만큼 지금 폭발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알트코인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