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에이프 코인, $5 회복 가능할까? 폭풍 성장 가능한 다른 유틸리티 토큰 추천
상태바
에이프 코인, $5 회복 가능할까? 폭풍 성장 가능한 다른 유틸리티 토큰 추천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21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에이프코인(ApeCoin, APE)의 큰 변동폭은 올해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극적인 이야기 중 하나였다. 연초 76% 가까이 상승한 후 에이프코인은 가파르게 하락하며 YTD 고점 대비 68% 이상 하락했다. 

이제 에이프코인은 사상 최저가 수준인 $1.954에서 거래되고 있어 역사상 처음으로 $2 아래로 내려갔다. 기술적 지표를 살펴보면 에이프코인의 현재 시장 상황을 보다 잘 이해하고 미래 전망을 예측해볼 수 있다. 

◆APE 가격 예측 및 기술적 분석

출처=트레이딩뷰

에이프코인의 20일 EMA와 50일 EMA, 100일 EMA는 각각 $2.504와 $3.018, $3.507로 모두 APE 가격이 장단기 이동평균선보다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따라서 약세 추세가 견고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단기적으로 하방 압력이 지속될 것이라 예측할 수 있다. 

◇RSI 및 MACD 분석
RSI는 25.78로 어제의 25.56보다 소폭 상승했다. 아직 APE 토큰이 과매도 구간에 있다고 해석되기 때문에 트레이더들이 매수 기회를 찾으면서 단기적으로 반등하거나 횡보할 가능성이 있다. MACD 히스토그램은 어제의 -0.047에서 조금 회복한 -0.036이다. 큰 변화는 아니지만 계속해서 0을 향해 움직인다면 시장의 모멘텀이 변하는 신호로 볼 수 있다. 

◇APE 가격, 거래량, 시가총액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에이프코인의 시가총액은 3.64% 감소해 7억 5,500만 달러를 기록하며 24시간 거래량은 131.05% 급증해 9,500만 달러이다. 최근의 높은 거래량 증가는 투자자들이 낮은 가격을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는 뜻이 될 수 있지만, 지속적 상승 추세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APE 저항선과 지지선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APE 코인의 가격은 전일대비 0.20% 상승한 $2.051이다. 단기 저항선은 피보나치 0.236 수준인 $2.329로 이 가격을 넘어야지만 추세 반전이 일어날 수 있다. 

한편 에이프코인의 단기 지지선은 심리적 가격대인 $2에 있으며 이어서 피보나치 -0.236 및 -0.382 수준인 $1.684와 $1.485에 위치한다. 투자자는 위의 기술적 지표를 주의 깊게 살피며 진입 가격 및 매도 시점을 산정하고 전체적 추세의 변화를 살피는 것이 좋다.

에이프코인의 하락이 지속되며 과연 언제 잃어버린 모멘텀을 회복하고 강하게 반등할 수 있을지는 시간만이 알고 있다. 거래량 폭발 및 RSI 과매도에도 불구하고 시장 지표를 종합하면 에이프코인의 상승 모멘텀 가능성은 불확실하다. 

토큰의 기술적 지표를 분석할 때 런치패드 XYZ 같은 플랫폼이 시장을 파악할 수 있는 귀중한 도구를 제공할 수 있다. 

◆런치패드 XYZ: 웹3 세계 투자를 위한 원스톱 플랫폼

런치패드 XYZ는 유망한 웹3 플랫폼으로 사전 판매에서 100만 달러 이상(원화 12억 상당)을 모금했다. 플랫폼은 사용자가 성장하는 웹3 생태계에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NFT, 플레이투언 게임, 토큰 등 다양한 자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런치패드 XYZ 플랫폼은 분석 도구, 트레이딩, NFT 및 조각화된 자산과 유틸리티 토큰 투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유망한 웹3 자산을 찾을 수 있는 자원도 제공된다. 

플랫폼의 미래 비전을 보면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알파” 섹션은 사용자가 가상화폐의 기초를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런치패드는 메타버스 라이브러리와 웹3 게이밍 허브도 도입해 이러한 기술의 채택율을 높이고자 한다. 

생태계를 뒷받침하는 것은 네이티브 토큰 $LPX 토큰으로, 1만 LPX 이상을 스테이킹한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러한 인센티브 구조는 장기 토큰 보유를 유도하고 상장 후 매도 압력을 완화한다. 

만약 개발팀이 예측한대로 사용자 기반이 성장한다면, 2023년 3분기에 플랫폼 핵심 기능이 출시되며 $LPX 토큰 수요가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 토큰의 최대 발행량은 10억 토큰이며 상장 시점에 완전 희석 시가 총액 7,000만 달러로 시작하게 된다. $LPX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잠재력을 가졌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