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시세 분석… BTC가 연 고점 경신할 수 있는 이유?
상태바
비트코인 시세 분석… BTC가 연 고점 경신할 수 있는 이유?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8 13: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주 발표된 미국 11월 소매 판매가 예상 밖 호조를 보이면서 비트코인 시세가 4만 3,000달러 언저리에서 4만 1,500 달러까지 순식간에 1,500 달러 가까이 하락했다. 

미국 소매 판매는 예상과 달리 전월 대비 증가했다. 강력한 소비 데이터로 인해 미 연준이 내년에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이라는 전망이 약화됐다. 투자자 사이 불안감이 조성되며 알고리즘 매도가 일부 발생했다. 

하지만 미국 증시가 상승하고 미 국채 수익률과 달러 인덱스도 계속 하락하면서 투자자들이 2024년에 금리 인하를 기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

연준은 지난주에 금리 정책을 발표하며 예상대로 기준 금리를 5.25%~5.5%로 동결하겠다고 밝혔다. 연준의 최신 경제 전망 및 금리 전망은 내년에도 인플레이션 둔화가 지속되며 세 번의 금리 인하가 발생할 것을 예측한다. 

S&P 500 지수는 4,700대를 달성하며 연 고점을 갱신하고 2022년 최고점에 근접했다. 10년 만기 미 국채 금리는 2일 동안 30bp 하락하며 7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인 4.0% 아래로 떨어졌다. 달러인덱스(DXY)는 102 아래로 하락하며 몇 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전통 자산군의 움직임도 연준의 통화 정책 완화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한다. 통화 정책이 완화되면 금리가 인하되고 유동성이 증가해, 역사적으로 비트코인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했다. 

비트코인이 장중 최저치에서 이토록 빠르게 회복할 수 있던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비트코인이 곧 연고점 경신할 수 있는 이유
장중 급격한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은 여전히 12월 초에 4만 5,000달러 가까이 상승했던 연 고점에 비해 3% 이상 낮다. 

레버리지 거래 투자자가 지불하는 미결제약정 가중 펀딩비 등 여러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지표들은 12월 초의 상승장에서 단기적으로 시장에 과도한 레버리지가 발생했고 이러한 레버리지가 청산되며 가격이 하락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비트코인 펀더멘털은 여전히 강세 전망을 지지한다. 

위에서 언급한 거시경제적 상황은 BTC 상승을 받쳐줄 강력한 순풍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2024년 초 현물 비트코인 ETF의 잠재적 승인과 이로 인한 기관 투자의 증가에 대한 기대, 2024년 상반기에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 미 대선에서 비트코인 친화적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 

차트 분석도 강세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21일 이동평균선과 심리적 지지선이었던 4만 달러선을 유지하며 여전히 시장의 저가 매수 심리가 견고함을 보여준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펀더멘털 강한 다른 알트코인

비트코인의 펀더멘털이 견고하지만, 이미 시가총액이 비대해졌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적은 유망한 소형 알트코인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것도 고려할만 하다.올해 인기 프로젝트의 경우 거래소 상장 전부터 강한 매수 모멘텀을 보였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스테이크-투-마인 플랫폼으로 BTCMTX 사전 판매에서 54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용자가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도록 한다. 스테이커는 보상으로 토큰화된 채굴 크레딧을 받으며, 이 크레딧은 다시 비트코인 채굴파워로 교환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 채굴된 비트코인을 모을 수 있다. 스테이킹은 동시에 BTCMTX 토큰도 보상으로 지급한다. BTCMTX의 전체 토큰 공급량은 40억 개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중 수익 기회를 제공해 투자자에 높은 이익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플랫폼의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 덕분에 비트코인 채굴은 그 어느때보다 접근성이 높아졌다. 

이미 540만 달러 이상 모금했다는 사실은 내년에 대규모 상장 이벤트가 진행될 가능성을 시사한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재 1 BTCMTX는 0.0123 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4일 후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바로가기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