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12월에 주목할만한 알트코인 추천 - ORDI, LUNC, AURORA, BTCMTX
상태바
12월에 주목할만한 알트코인 추천 - ORDI, LUNC, AURORA, BTCMTX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11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지난주 비트코인이 드디어 4만 달러선을 회복하며 가상화폐 커뮤니티 역시 떠들썩했다. 알트코인도 인상적인 상승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투자자들은 이제 상승 여력이 큰 가상화폐를 찾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12월 투자자 주목할만한 가상화폐로 오디널스, 테라 루나 클래식, 오로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가 있다.

◆오디널스(ORDI)

오디널스(ORDI)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개별 사토시에 고유한 식별자를 부여해 이미지, 텍스트 등의 데이터를 새길 수 있도록 하는 프로토콜이다. 즉, 오디널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사토시를 NFT로 만든다. 

2023년 1월 오디널스가 출시된 이후 20만 개 이상의 오디널스 NFT가 생성되며 높은 수요를 증명했다. ORDI 토큰은 프로토콜의 거래를 지원하며 지난 한 달 동안 160% 상승했다. 

◆테라 루나 클래식(LUNC)

루나 클래식(LUNC)은 최근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몇 가지 업그레이드를 발표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가상화폐로 떠올랐다. 가장 최근에는 탈중앙성을 향상하기 위해 검증자 수를 130에서 60으로 줄이는 제안을 통과시켰다. 

해당 투표는 LUNC에 대한 관심을 높였으며 결과적으로 LUNC 가격은 지난 한 달 동안 164% 상승했다. 아직 2022년의 붕괴 사태로 루나 클래식 투자 심리는 위축된 상태이지만, 최근의 상승세는 회복에 대한 신중한 낙관론이 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오로라(AURORA)

세 번째 12월 추천 가상화폐는 오로라(AURORA)이다. 오로라는 니어(NEAR) 블록체인의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으로,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성능 개선이 목표다. 오로라는 개발자들이 이더리움 호환 스마트 계약을 NEAR 네트워크에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 빠르고 저렴한 거래를 지원한다. 

일례로 오로라 거래 비용은 대략 0.02 달러이며 이더리움에서 발생하는 평균 거래 수수료 1.00 달러(네트워크 혼잡도에 따라 상이)보다 적다. 오로라 메인넷은 10월에 배포되었으며 이미 200개 이상의 디앱이 출시되었다. 따라서 현재 AURORA는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 알트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TCMTX)

마지막으로, 지금 구매할 만한 신규 알트코인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를 들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더리움 위에서 운영되는 스테이크-투-마인 플랫폼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고 있어 투자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한다. 

사용자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해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으며, 크레딧은 다시 채굴 해시파워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투자자는 토큰 스테이킹으로 연 118%에 달하는 보상까지 얻을 수 있어 이중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셈이다. 해당 보상 수익률은 더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킹에 참여하여 스테이킹풀이 커질 경우 낮아질 수 있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개인 투자자가 고가의 채굴 장비나 기술적 지식 없이도 비트코인 채굴에 뛰어들 기회를 제공한다.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현재 사전 판매는 5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BTCMT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