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024년이 기대되는 유망 가상화폐 TOP 5
상태바
2024년이 기대되는 유망 가상화폐 TOP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04 16: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투자는 리스크가 크지만 종목만 잘 선택한다면 높은 수익률을 거둘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그러나 이미 시장에 1만 개 이상의 다양한 코인이 존재하며 매일 새롭게 코인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높은 프로젝트를 선별하는 것은 쉽지 않다. 

2024년을 맞이하기 전에 살펴볼 만한 유망한 코인 5가지로 솔라나, 이뮤터블엑스, 셀레스티아, 스택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를 꼽을 수 있다. 

◆솔라나 Solana (SOL)
솔라나는 이미 주요 가상화폐 중 하나로,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진 잠재력과 사상 최고가 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에 투자를 고려할 만하다. 

솔라나는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 높은 확장성 덕분에 많은 디앱 개발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성장했다. 솔라나는 비자(Visa) 등의 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신뢰도와 채택률을 강화했다. 

솔라나가 채택되는 경우와 혁신이 지금 속도를 유지하며 확대된다면 내년에 솔라나는 이더리움에 대적할 코인이 될 가능성도 있다. 이는 솔라나 코인에 매우 강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이뮤터블엑스 Immutable (IMX)
2024년에 투자할 만한 코인을 찾는다면 NFT를 위한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인 이뮤터블엑스(IMX)도 고려할 만하다. 

이뮤터블엑스는 실시간 거래 확정, 무료 가스 비용, 탄소 중립 민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이뮤터블엑스는 게임스탑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개발하고 있다. 

이뮤터블엑스는 다수의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되어있다. 2024년에 레이어 2 솔루션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하며 IMX는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레스티아 Celestia (TIA)
셀레스티아(TIA)는 모듈러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합의 메커니즘과 실행 메커니즘을 분리해 이더리움 같은 주요 블록체인이 겪는 확장성 문제에 대응한다. 

개발자들은 셀레스티아를 통해 자체 블록체인을 개발하면서 메인 합의 레이어의 보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TIA 코인은 최근에 코인베이스에 상장되며 2023년 4분기에 이미 인기 가상화폐 중 하나로 떠올랐다. 

점점 더 많은 개발자들이 셀레스티아를 활용할수록 TIA 코인의 수요도 높아질 가능성이 크며 2024년에 크게 성장할 여력이 있다. 

◆스택스 Stacks (STX)
스택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계약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이다. 

즉, 스택스는 비트코인 프로토콜을 변경하지 않으면서도 기능을 확장한다. 스택스 네이티브 토큰 STX는 스마트 계약 실행, 거래 처리, 디지털 자산 등록, 채굴 보상 지급 등에 사용된다. 

비트코인의 시장 지배력을 고려할 때, 스택스가 비트코인 생태계에 스마트 계약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하면 비트코인의 유틸리티가 크게 향상되어 STX의 가치도 함께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itcoin Minetrix (BTCMTX)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독창적인 스테이크-투-마인 기능을 선보이는 신규 가상화폐 프로젝트다. 

사용자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해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크레딧을 소각하면 채굴 파워를 얻어 가상 채굴로 BTC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별한 기능 덕분에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로 인한 붐이 일어날 경우 그 수혜를 누릴 가능성이 있다.

BTCMTX 토큰은 스테이킹 기능도 제공한다. 투자자는 토큰 스테이킹으로 높은 연간 수익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다. 스테이킹 연간 수익률은 스테이킹 참여자가 늘어날 수록 낮아지지만 장기 투자 시 패시브 인컴으로 자산을 불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현재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1 BTCMTX 토큰 당 교환비는 0.012달러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