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4만 4천 달러 돌파, 긍정적인 분석가들의 향후 전망… 함께 주목받는 신규 프로젝트는?
상태바
비트코인 4만 4천 달러 돌파, 긍정적인 분석가들의 향후 전망… 함께 주목받는 신규 프로젝트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06 13: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이 2022년 4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하며 4만 4,277 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의 랠리에 따라 전체 가상 자산 시장의 시가 총액도 전일 대비 3.17% 증가했다. 

◆비트코인 4만 4,000달러 돌파
4만 달러는 비트코인 투자자에 매우 중요한 심리적 기준선으로 작용해, 강한 저항선이 될 것이라고 우려한 투자자가 많았다. 

이에 따라 트레이더들은 시장을 관망하거나 4만 달러 근처에서 숏 포지션을 잡기도 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X 인플루언서 미스터 크립토(Mister Crypto)는 이러한 신중함이 오히려 비트코인에 좋다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트위터 메시지에서 비트코인이 3만 8,600달러 위로 오르면 “38억 5,500만 달러 이상의 비트코인 매도 주문이 청산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매도 주문 청산은 보통 매수 모멘텀의 증가를 의미한다. 

미스터 크립토의 의견은 맞아떨어졌다. 비트코인은 3만 8,600달러를 돌파한 이후 2차 곡선을 그리며 4만 달러를 넘어서더니 이제 4만 4,000달러까지 돌파했다. 
 

비트코인의 인상적인 랠리로 비트코인 미결제 약정도 지난 24시간 동안 5.77% 증가했다. 미결제 약정은 아직 결제되지 않고 남아있는 약정 수량을 의미한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서 미결제 약정이 함께 증가하는 것은 시장이 앞으로 추가 상승을 강하게 확신한다는 증거가 된다. 

최근 비트코인 폭주하면서 미스터 크립토는 트레이더에게 비트코인 매도 포지션을 잡지 말고 후퇴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매수할 것을 추천했다. 다시 말해, 미스터 크립토도 비트코인이 당분간 상승 추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예측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한편 금융 전문 뉴스레터 코베이시 레터(Kobeissi Letter)는 비트코인의 상승과 관련해 긍정적 지표 몇 가지에 주목했다. 

코베이시 레터의 분석은 비트코인이 일 년 전에 비해 175% 이상 높으며 현재의 상승 모멘텀이 “2021년 11월에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가장 강력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이어서 분석가는 “모멘텀이 워낙 강해 FOMO 매수가 다시 발생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이 주요 심리적 저항선인 4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비트코인의 상승 추세는 이제 분명해보인다. 

따라서 앞으로 몇 주 동안 상당한 가격 움직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알트코인이 번성하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다. 

◆유망 알트코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혁신적 스테이크-투-마인 메커니즘 도입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상승하고 있을 때 새로운 알트코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도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스테이크투마인이라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프로젝트로, 사용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고가의 채굴 장비가 필요 없는 새로운 형태의 모델에 따라 투자자는 단지 BTCMTX를 스테이킹하는 것만으로도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크레딧은 다시 비트코인 해시파워로 교환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사전 판매 모금액은 이미 480만 달러를 넘어섰다.

플랫폼은 높은 보상률의 스테이킹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연 추정 보상률은 123%다. 하지만 더 많은 투자자가 참여해 스테이킹풀이 커질 경우 보상률은 낮아진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최초의 스테이크-투-마인 프로젝트로서 많은 가상화폐 인플루언서의 지지를 받았다. 

또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마트 계약은 블록체인 보안 회사 코인설트(Coinsuult)의 감사를 통과하여 신뢰도를 높였다. 

다음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오며 BTC 가격이 추가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개인 투자자가 채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 알트코인 시장에서 성장할 잠재력을 가졌다. 다만,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