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4만 달러 목표로 전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스테이크투마인 ICO로 410만 달러 모금하며 모멘텀 강화
상태바
비트코인 4만 달러 목표로 전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스테이크투마인 ICO로 410만 달러 모금하며 모멘텀 강화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1.20 1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이 다시 4만 달러를 향한 전진을 시작했다. 동시에 일부 가상화폐 트레이더는 신규 스테이크-투-마인 ICO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 주목하고 있다. 최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사전 판매에서 400만 달러를 모금하며 인상적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XRP ETF 관련 오보와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결정을 연기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트레이더들은 차익을 실현하기 시작했다. 
 

3만 5,000달러대까지 하락했던 비트코인은 다시 3만 7,000달러를 회복했다. 비트코인은 올해 1월 1일에 비해 123.3% 상승했다. 이와 같은 분위기에서 현물 비트코인 ETF가 결국 승인될 때 더욱 큰 폭의 상승이 발생하리라 믿는 투자자가 많은 것도 충분히 납득할 만하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 다음 가격 인상까지 2일 남아
이제 2일 후면 BTCMTX 사전 판매는 9단계에 진입한다. 토큰 가격은 0.0117 달러에서 0.0118 달러로 인상된다. 8단계 목표 금액인 4,914,737달러까지는 이제 75만 달러 정도밖에 남지 않았다.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최초로 승인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암호화폐 시장은 낙관적 투자 심리가 넘쳐나고 있다. 그 결과 비트코인 클론 프로젝트가 다음 불장에서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TCMTX)는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을 토큰화한 프로젝트로 독창적 컨셉으로 사전 판매에서 410만 달러 이상 모금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개발되었으며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하면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클라우드 크레딧을 받게 된다. 

BTCMTX의 채굴 모델은 전통 클라우드 채굴 모델에 비해 여러 이점을 가진다. 사용이 편리하며 적은 자금으로도 진입할 수 있고 스캠을 피할 수 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비트코인과 BTCMTX 가격에 미치는 영향

 

비트코인 가격이 어디까지 오를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10만 달러의 배수까지 오를 것이라는 예측이 곳곳에서 들린다. 목표 가격은 제각기 다르지만 대부분의 분석가가 이제 약세 주기의 끝물에 있다고 해석한다. 

아래 차트를 보면 시장가치와 실현가치 비율(MVRV)을 볼 수 있다. 실현 가치란 코인의 온체인 거래가 발생할 때 비트코인 평균 가격으로 측정된다. 

MVRV이 1보다 크면 평균적인 비트코인 보유자가 수익권에 있다는 의미가 된다. MVRV는 시장의 고점과 저점을 판별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로, 현재 ‘크립토 윈터’라고 불린 바닥을 찍고 오르고 있음을 보여준다. 왼쪽의 y축은 비트코인 가격을 로그함수로 표현했다. 쉽게 설명하면, 지금은 시장에 진입할 최고의 기회 중 하나라 볼 수 있다.

블랙록이 올해 상반기에 현물 비트코인 ETF를 신청한 사건은 가상 자산에 중요한 이정표였다. 블랙록은 전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로 운용 자금만 8조 5,400억 달러에 달한다. 

블랙록이 신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수장 래리 핑크(Larry Fink)는 본래 비트코인 회의론자였다. 하지만 그는 이제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이라 믿는다. 

앞으로 현물 비트코인 ETF가 출시되면 수십억 달러의 자금이 가상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동안 실사와 규제적 이유로 고객 자금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 투자하지 못했던 펀드 매니저나 자문사도 이제 현물 ETF를 사용하면 엄격한 규제를 받는 투자 수단으로 우회 투자할 수 있다.

현물 비트코인 ETF 출시는 지금까지 가상화폐 자산군에 발생한 사건 중 가장 중요한 이정표가 되며 지금까지 부족했던 신뢰도를 부여한다. 

미국의 ETF 시장만 하더라도 전체 시장 가치가 7조 달러에 이른다. 전체 미국 증시는 44조 달러 규모이다. 현물 비트코인 ETF가 세계 최대 자본 시장에 데뷔하여 나타날 효과는 절대로 무시할 수 없다. 

◆비트코인 공급 쇼크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가치도 함께 수직 상승 기대

대략 8만 개의 비트코인 지갑 주소가 100만 달러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며 이 수치도 증가할 것이다. 또한 고액 자산가가 비트코인 시장에 진입하며 고래 투자자 수도 증가할 것이다. 

일부 자금은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도 유입될 것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 투자할 유망한 대안 중 하나가 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자본이득 및 현금 흐름의 기회를 모두 제공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성장이 비트코인에 연결되어 있으며 $BTCMTX 토큰을 보유하면 채굴 보상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채굴은 현재의 MVRV에서 매우 수익성이 높은 사업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생태계 사용자는 채굴 장비 확보를 위한 높은 초기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어 수익성이 더욱 높다고 할 수 있다. 

거래소의 비트코인 잔고를 보면 비트코인 공급 쇼크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 잔액은 5년 최저치를 기록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비트코인 랠리에서 수혜 볼 최적의 전략 - 지금 $BTCMTX 스테이킹 시작하기
스테이크-투-마인 기능이 출시되기 전인 지금도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할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스테이킹 계약에는 2억 9,000만 개 이상의 토큰이 예치되어 있다. 

신규 ETH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158.5개의 BTCMTX가 발행된다. 지금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추가로 BTCMTX 토큰을 받으면 스테이크-투-마인 기능이 출시될 때 더욱 높은 해시파워 지분을 확보할 수 있다. 

$BTCMTX 토큰은 BTC 클라우드 채굴기 임대 시간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든 투자자가 쉽고 저렴하게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채굴 시스템이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시작하면 $BTCMTX를 스테이킹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라는 패시브 인컴을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 강세설 유혹이 크지만, 실제로 대상승장이 온다면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BTCMTX 같은 알트코인이 상승할 여력도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에 비해 현저히 낮고 생애주기의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성장 잠재력은 크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높다. 시장 참여자 모두 돈을 벌거나 잃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언제나 스스로 프로젝트를 검증하고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범위에서 투자해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