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2024년 가상화폐 불장에서 높은 상승 여력을 가진 신규 알트코인 BEST 5
상태바
2024년 가상화폐 불장에서 높은 상승 여력을 가진 신규 알트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2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은 4만 5,000달러까지 빠른 속도로 상승한 후 도미넌스와 가격이 모두 후퇴하고 있으며 그 후로 알트코인 시즌이 시작했다. 알트코인 시즌에서 가장 유망한 알트코인을 선별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를 고르기가 쉽지는 않다. 현 시장의 흐름과 시세, 사용 사례, 파트너십, 애널리스트 의견 등을 바탕으로 오디널스, 봉크 코인, 솔라나, 이뮤터블엑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 주목했다. 

◆오디널스 ORDI

ORDI는 비트코인 오디널스 기반 토큰으로 비슷한 유형의 코인으로서는 최초로 시가총액 10억 달러를 달성했다. 

ORDI는 아직 많은 투자자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가장 핵심 개념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텍스트나 이미지 등의 데이터를 새기는 데 있다. 이러한 개념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오디널스를 밈코인으로 간주하는 이들도 많다. 때문에 ORDI는 투자자 사이 인기나 예측에 의한 투기에 따라 가격이 형성되곤 한다. 

오디널스 코인은 최근 들어 급격하게 상승했다. 30일 전에 비해 ORDI 가격은 100% 이상 상승했으며 시가총액은 10억 6,000만 달러이다. 

눈에 띄는 거래활동은 투자자 관심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나타내며, 비트코인 생태계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인다. 

오디널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개발에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생태계가 모멘텀을 얻으면서 함께 성장할 확률이 크다. 

최근 몇 달 사이 비트코인 오디널스의 인기 덕분에 비트코인 네트워크 활동이 급증했다. 비트코인 NFT는 이더리움 기반 NFT에 비해 기술적 이점을 가졌다. 비트코인 오디널스에서는 NFT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직접 저장된다. 그러나 이더리움 NFT는 실제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직접 저장되지 않고 간접적으로 연결되어있다. 

◆봉크 코인 Bonk (BONK)

봉크 코인은 솔라나 네트워크 기반의 인기 밈코인이다. 봉크 코인은 2022년 12월에 출시되었지만, 올해 4분기 들어 솔라나가 크게 상승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현재 봉크 코인은 0.000021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한 달 사이 봉크 코인은 600% 이상 상승했다. 시가총액은 13억 달러이며 24시간 거래량은 6억 달러 선이다. 

봉크 코인은 여전히 다양한 요인이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첫 번째 요인은 봉크코인이 불장 랠리 덕분에 페페 코인을 따라 잡아 밈코인 시가총액 3위를 차지했다는 점이다. 세계 3대 밈코인에 들면서 투자 열기가 더욱 거세졌고 가격이 폭발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또 한 가지 사실은 봉크 코인이 아직 바이낸스나 쿠코인 등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1티어 거래소에서 거래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이나 투자 인기가 상당하기 때문에 주요 CEX에 상장되었을 때 인상적인 가격 움직임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 

마지막으로, 봉크 코인은 시가총액과 커뮤니티 규모 등을 보았을 때 솔라나에서 가장 우월한 밈코인이다. 선도자의 우위를 점한 만큼, 솔라나의 상승에 따라 상당한 유동성이 봉크 코인에 유입될 수 있다. 

게다가 솔라나의 활발한 커뮤니티, 낮은 거래 수수료, 높은 처리 속도는 밈코인 트레이딩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따라서 다음 불장에서 이더리움의 시장 점유율을 빼앗을 잠재력을 가졌다. 

◆솔라나 Solana (SOL)

솔라나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가진 잠재력 때문에 이미 2024년에 주목할 만한 주요 가상화폐이다. 사상 최고가(2021년 당시 260 달러)에서 상당한 폭으로 하락했다는 점도 상승 여력이 크다고 보여준다. 

솔라나는 빠른 거래 속도, 낮은 수수료, 굉장한 확장성 덕분에 많은 디앱 개발자가 선호하는 블록체인으로 성장했다. 솔라나는 이외에도 비자(Visa) 등의 대기업과 제휴 관계를 맺어 신뢰도를 높이고 채택률을 강화했다. 

솔라나의 채택과 혁신이 현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면, 내년에 이더리움과 경쟁할 가능성도 있으며, 이는 SOL 코인에 희소식이 될 것이다. 

◆이뮤터블엑스 Immutable (IMX)

유망한 프로젝트로 NFT용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인 이뮤터블엑스(Immutable, IMX)도 고려할 만하다. 이뮤터블엑스는 실시간 거래 확정, 가스 비용 무료, 탄소 중립 민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게다가 이뮤터블엑스는 최근 게임스탑과 제휴를 맺으며 가시성을 높이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확보했다. IMX 코인은 현재 다수의 1티어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2024년에 레이어2 솔루션이 널리 채택되기 시작하면서 이뮤터블엑스도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itcoin Minetrix (BTCMTX)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스테이크투마인 프로토콜로, 개인 투자자가 $BTCMTX 토큰을 스테이킹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사용 사례는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 전례 없는 가치를 제공한다. 누구나 클라우드 채굴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네트워크 해시레이트를 강화하기도 한다. 

사용자가 $BTCMTX 토큰을 구매하여 스테이킹하면 보상으로 비트코인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 크레딧을 소각하면 클라우드 채굴 파워를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다시 무료 비트코인이 되어 사용자에게 돌아온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최대 장점은 채굴 시작에 별도의 하드웨어나 기술적 지식, 높은 초기 비용이 필요없다는 점이다. 전통적 방식의 비트코인 채굴에서 겪는 공간 부족이나 소음 문제 등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따라서 초보 투자자나 시간, 공간적 제약으로 채굴에 참여할 수 없는 투자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BTCMTX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생태계에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스테이킹을 위해 필요하다. 이러한 구조는 BTCMTX의 수요를 높인다. 게다가 많은 토큰이 스테이킹 풀에 예치되기 때문에 유통 시장에 존재하는 공급량을 감소시킨다. 결과적으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희소성 기반의 토크노믹스 구조를 갖게 된다.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는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현재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BTCMTX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하드캡은 약 625만 달러이며 현재 모금 목표액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