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비트코인 현물 ETF 기대감으로 비트코인 5만 달러 향해 전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500만 달러 돌파
상태바
비트코인 현물 ETF 기대감으로 비트코인 5만 달러 향해 전진,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500만 달러 돌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2.08 1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비트코인 가격이 4만 3,000달러를 상회하며 2022년 4월 이후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덕분에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으며 사전 판매 모금액은 5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업계는 비트코인이 이번 달 안에 5만 달러를 돌파해 내년까지 강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코인 현물 ETF의 승인이 다가오고 2024년 4월 말에 비트코인의 블록 보상 반감기 행사가 진행되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비트코인에 부는 순풍의 수혜를 누리고 있다. BTCMTX는 토큰화된 클라우드 채굴 방식으로 직접 비트코인 생태계와 연결되어 있어 특히나 성장 잠재력이 크다. 

ICO 12단계에서 BTCMTX 토큰은 0.0121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4일 후 다음 단계에서 토큰 가격은 0.0122로 인상된다. 하지만 목표한 모금액 582만 8,309 달러에 먼저 도달 시 조기 종료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프로젝트팀은 이미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회사와 협업하기 위해 앰배서더를 지정했다.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마케팅 제휴도 활발히 맺고 있다. 

모하마드 시타보하, 루프티 칸파르, 가지 시타보하는 모두 떠오르는 가상화폐 허브 터키의 인재로,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발전에 앞장선다. 

모하마드는 노련한 마케팅 전략가이며 루프티는 금융 및 지속가능성에 관한 전문성을 제공한다. 가지는 비트코인 채굴 사업을 실현하기 위한 주요 파트너십을 확보하는 데 집중한다. 

◆비트코인 호재는 곧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호재

비트코인 호재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가장 최근에 발표된 소식에 따르면, 스위스의 도시 루가노에서는 이제 비트코인으로 세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프랑스의 소시에테 제네랄(Société Générale)은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하여 가상화폐 거래소(비트스탬프)에 판매하는 첫 번째 대형 은행이 되었다. 스테이블코인은 유로로 담보된다. 이러한 소식은 가상화폐가 내년에 주류에 본격적으로 편입되기 시작할 것임을 시사한다. 

비트코인이 직접적으로 연관있는 소식은 아니지만, 프랑스의 스테이블코인 발행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믿음을 보여준다. 또한 토큰화 기술이 전통 자산의 거래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잠재력을 가졌으며 기존에 개인 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웠던 시장에 진입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의미가 된다. 

13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기도 전에 이 모든 호재가 발표되어 더욱 기대가 크다. 

며칠 전 블랙록은 S-1 신청 서류를 수정해 제출했다. 수정안에 따르면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이 10만 달러의 시드 투자금을 받아 승인 이후 초기 ETF 지분을 발행할 수 있게 되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분석가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을 90%라고 보고 있다. 블랙록의 이러한 최신 뉴스는 그 확률을 또 한 번 높이는 촉매제가 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BTC 채굴 혁신해 본격적 불장에서 크게 성장 가능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 프로젝트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한 투자자에게 클라우드 채굴 크레딧을 보상으로 지급하며, 투자자는 채굴 크레딧을 클라우드 채굴 해시파워로 교환할 수 있으며 해시 파워 비중에 따라 채굴 보상을 나눠받는다. 

새로운 불장이 시작하며 비트코인을 향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오랫동안 시장에 참여한 투자자와 신규 투자자 모두 현물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기를 기다리지 않고 비트코인을 직접 투자하지 않으면서 비트코인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투자 방안을 찾고 있다. 

현재 업계에는 다양한 비트코인 상승 전망이 존재한다. 스탠디드차티드는 내년 말에 비트코인 가격이 12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보았으며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는 2030년에 비트코인 가격이 최대 148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가상화폐 불장은 보통 비트코인이 선도하지만,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정점을 찍고 감소하기 시작하면 시장의 관심은 상대적으로 위험보상 비율이 높은 알트코인으로 이동하기 시작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이러한 알트코인 중 하나이다. 

◆비트코인의 클라우드 채굴을 쉽고, 안전하게 만드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이기 때문에 채굴 장비를 구매하고 직접 시스템을 설정해야 하는 기본적 채굴 과정에 비해 낮은 초기 비용을 자랑한다. 

비트코인 프로토콜의 복잡한 구조 역시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클라우드 채굴 모델은 해시파워를 ‘이용한 만큼 지불‘한다는 컨셉으로 혁신적이었지만, 단점을 피할 수는 없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기존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의 단점을 해결할 솔루션을 제안한다. 

안타깝게도, 클라우드 마이닝은 사기꾼들의 집합소가 되며 부정적인 평판을 쌓게 되었다. 온라인에서 클라우드 채굴 계약에 큰 자금을 건넨 후 약속받은 채굴 보상을 한 번도 받지 못했다는 피해자의 이야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모든 활동이 온체인으로 이루어져 사기의 위험을 방지한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테이크-투-마인 스마트 계약은 모든 클라우드 크레딧 분배, 채굴 보상 분배, 채굴 기간 등을 처리하며 사용자는 개인 맞춤형 대시보드에서 세부 사항을 통제할 수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비트코인 네트워크 강화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투명성과 효율성을 결합해 기존의 클라우드 채굴 산업에 위협이 될 서비스를 선보인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간편한 클라우드 채굴 솔루션은 또한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 파워를 증가시켜 시스템의 안전성과 탈중앙성을 강화한다. 

비트코인이 통화 시스템을 변화시켰던 초기에는 개인 노트북만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것이 가능했다. 이제 그 시절은 과거의 일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다시 한 번 개인 투자자가 참여할 길을 열어준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토큰화된 비트코인 클라우드 채굴로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선사한다. 사전 판매 투자자는 즉시 스테이킹에 참여해 연간수익률 120%에 달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수익률은 더 많은 사용자가 참여해 스테이킹 풀이 커지면서 낮아질 수 있다.

현재 3억 4,800만 개 이상의 $BTCMTX 토큰이 스테이킹되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최신 소식은 공식 웹사이트에 연결된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BTCMTX 토큰은 비트코인 파생 코인이다. 실험적인 목적으로 개발된 저시총 코인으로 투자자는 신중하고 책임감 있게 투자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