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21 (월)

글래스노드 공동 창업자 "비트코인, 더 큰 하락 불가능하다"
상태바
글래스노드 공동 창업자 "비트코인, 더 큰 하락 불가능하다"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05 16: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래스노드 공동 설립자 얀 알레만이 "현재 단계에서 비트코인의 더 큰 하락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격변하는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치가 급격히 하락할 가능성은 낮다는 주장이 나왔다.

4일(현지 시각) 유투데이에 따르면 글래스노드(Glassnode)의 공동 설립자 얀 알레만(Yann Allemann)은 X를 통해 "비트코인은 지난 1일 6% 급등했지만 다음날 2만8,500달러로 4.5% 하락했다"라며 "그러나 위험 신호가 고위험 기준점 아래로 급격히 하락한 것은 현 단계에서 큰 하락이 더이상 불가능함을 시사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하락세는 지난 2일 새로 출시된 이더리움(ETH)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저조한 실적과 경기 침체가 임박했다는 우려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출처=Swissblock Insights)

그러나 이러한 요인에도 불구하고 독점적인 비트코인 위험 신호는 고위험 임계치 아래로 급격히 하락하여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한다. 알레만이 강조한 이 지표는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하락할 수 있는 잠재적 위험을 측정하는 것으로, 급격한 하락이 임박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코인게코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2만7,637달러로 지난 한 주 동안 5.2% 상승하며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더리움(ETH)은 선물 ETF의 초기 흔들림에도 불구하고 지난 7일 동안 3.1% 상승한 1,643.3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미국 달러 지수는 지난해 11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며 107.217을 기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