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대체 불가능한 업계 관계자 '코인엑스 브로커 프로그램'
상태바
대체 불가능한 업계 관계자 '코인엑스 브로커 프로그램'
  • 편집팀
  • 승인 2023.08.29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최근 몇 년 동안 금융 시장이 계속 진화하면서 브로커들의 중요성이 더욱 더 커지고 있다. 이제는 브로커들이 금융 시스템의 대체 불가능한 핵심 시스템이라는 것을 더 이상 부정할 수 없다.  

브로커가 금융 성장의 부산물로 등장한 것은 아니다. 14세기에 등장하였다고 볼 수 있으며, 레거시 금융 시스템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브로커들 때문이다. 초기에는 브로커들이 상업적 거래에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의 거래를 촉진하고 그 과정에서 수수료를 얻는 중개자의 역할을 했다.

브로커의 역할은 분야마다 달랐으며, 예를 들어 농산물의 경우 브로커는 곡물 거래를 위한 중개자가 되어 판매와 시장 조언을 제공하면서 농부들이 소비자에게 농산물을 전달하는 것을 도왔으며 해운업의 경우 브로커들은 화물 소유자, 화물 운송인 및 선주 사이의 화물과 선박 운송을 조정하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했다.

브로커의 역할은 시간이 지나면서 진화했으며 현대 금융 시장에서 브로커는 투자와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과 개인이 되었다. 투자 중개 회사는 증권 거래, 자산 관리 및 투자 컨설팅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통찰력과 투자 추천을 하면서 고객을 대신하여 주문을 한다.

재무 투자자에게 브로커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같다.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운전자를 위한 경로를 계획하고 목적지까지 안내하는 것처럼 브로커는 개인의 위험 허용 범위, 목표 및 시간 제약을 기반으로 투자자가 금융 시장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종합적인 금융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현재 정말 많은 브로커들이 존재하며 탁월한 인지도와 영향력을 가진 금융 브로커들이 많다. 

1. TD Ameritrade: 미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 브로커 중 하나인 TD Ameritrade는 다양한 연구 도구 및 거래 플랫폼뿐만 아니라 주식, 선물, 외환, 옵션 등 다양한 거래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2. Interactive Broker: Interactive Broker는 주식, 선물, 외환 및 기타 많은 금융 상품에 대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중개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Interactive Broker의 상품인IBKR Crypto는 사용자가 0.2% 이내의 수수료로 BTC, ETH, LTC 및 BCH와 같은 주요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보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Interactive Broker사용자들은 암호화폐 계정에 미국 달러를 보관할 수 있으며, Paxos 신탁 회사에서 제공하는 토큰을 거래하며 24시간 내내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3. Robinhood: 가장 큰 온라인 주식 중개 회사 중 하나인 로빈후드는 미국 주식, ETF 및 암호화폐를 수수료 없이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빈후드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은 현재 15개의 암호화폐를 상장하였으며 실시간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공간에서 브로커는 시장과 사용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여 암호화폐 투자에 편리성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암호화폐 시장의 복잡성과 변동성을 고려할 때 사용자는 더 많은 시장 정보와 더 강력한 분석 능력을 가져야 하는데, 데이터 피드, 실시간 시장 동향 및 전문 보고서 외에도 일부 암호화폐 브로커는 투자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개인의 선호 및 투자 스타일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브로커는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하고 위험을 통제하며 거래를 실행함으로써 사용자는 거래 위험을 완화하고 이익을 보호할 수 있다.

쉽게 요약하자면 브로커들은 전문적인 서비스와 최고 수준의 디지털 정보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과 사용자 간의 보다 효율적이고 응집력 있는 연결을 육성한다. 암호화폐 시장의 빠른 성장과 함께 암호화폐 브로커들의 역할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와 같은 최고 거래소들은 이미 브로커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도입하였으며, 오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Ex도 최근 API 브로커 프로그램을 발표하여 더 많은 암호화폐 브로커들과 파트너십을 맺고자 하고 있다.

CoinEx 브로커들은 1) 최소40% 리베이트 비율, 2) CoinEx의 유동성 및 시장 깊이에 대한 접근, 3) 거래소의 위험 관리 시스템 및 기술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특권을 누릴 수 있다. CoinEx 브로커 프로그램은 카피 트레이딩 플랫폼, 거래 봇/샘플, 정량적 전략 플랫폼, 자산 관리 플랫폼, 지갑 서비스 공급자, 시장 데이터/정보 플랫폼 등을 환영한다. 프로그램은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CoinEx는 "글로벌 브로커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입지를 확대하고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구들을 충족하기 위해 더 전문적인 트레이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CoinE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