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1:32 (월)

XPLA ‘웹3 게이밍 위크’ 참여, 웹3 게임의 성과와 비전 발표
상태바
XPLA ‘웹3 게이밍 위크’ 참여, 웹3 게임의 성과와 비전 발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6.14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12일 부터 17일까지 싱가폴 ‘구글 아시아퍼시픽 본사(Google Asia Pacific HQ)’에서 열리는 ‘웹3 게이밍 위크(Web3 Gaming Week)’에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게임과 웹3 산업에서 선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 세계 기업들이 함께 초청됐다.

XPLA 팀의 ‘폴 킴(Paul Kim)’ 리더는 ‘웹3 게임, P2O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XPLA가 이뤄온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그간 웹3 게임을 서비스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게임 내 자산을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는 P2O 형태로 토크노믹스를 발전시켜 신작 게임에 적용하는 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핵심 파트너사인 컴투스 그룹과 함께 올해 XPLA 메인넷에 온보딩할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등 대작 게임들을 소개했다. 해당 세션 외에도 15일까지 온보딩 예정 게임들의 데모 버전 시연 행사도 갖을 예정이다.

폴 킴 리더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개발자들과 XPLA의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웹3로의 전환을 모색할 수 있었다”며, “XPLA는 지역과 세대에 국한되지 않는 웹3 생태계로, 전 세계 모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웹3 게이밍 위크에는 ‘앱토스’, ‘애니모카 브랜즈’ 등 대표적인 웹3 기업이 초청됐으며 XPLA의 폴 킴 리더와 함께 ‘솔라나 재단’의 ‘악샤이 비디(Akshay BD)’, ‘YGG’의 공동 설립자 ‘가비 디존(Gabby Dizon)’ 등 30여 명의 웹3 분야 저명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XPLA 메인넷은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제로엑스앤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