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PLA’-’일드길드게임즈’ 파트너십 강화, 웹3 생태계 영향력 확대
상태바
‘XPLA’-’일드길드게임즈’ 파트너십 강화, 웹3 생태계 영향력 확대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04 09: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엑스플라) YGG와 파트너십 강화 업무 협약을 맺은 XPLA(엑스플라)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한 양 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YGG 커뮤니티에서 XPLA 온보딩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게임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 ‘YGG 퀘스트’를 적용한다. XPLA는 이를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전 세계적 커뮤니티를 갖춘 YGG와 함께 글로벌 웹3 생태계에서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가비 디존(Gabby Dizon) YGG 공동설립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YGG와 XPLA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양 측은 참여자들의 소유권을 존중하는 웹3 비전을 토대로 참여자들에게 창작의 기회와 더 나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부여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YGG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게임 플랫폼이자 세계 최대의 웹3 게이밍 길드다. 특히 웹 3 게임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 공유 모델, ‘스콜라십’을 운영하고 있다. YGG DAO가 여러 웹3 게임의 NFT 자산을 확보하고 길드 구성원들에게 임대해 가치가 발생하면 수익을 분배하는 방식이다. 길드 구성원들은 사전 투자 없이 웹3 게임의 자산을 획득할 수 있어 생태계로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으며, 생태계는 유저 참여가 활발해지는 상생 효과를 갖게 된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 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