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27 (화)

리플, 머니그램에 5천만 달러 투자 전망
상태바
리플, 머니그램에 5천만 달러 투자 전망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6.18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과 머니그램, 국제 결제 및 외환 결제 위해 협업 시작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현금 송금 네트워크 머니그램(MoneyGram)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 회사 리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6월 17일 소식을 전했다. 2년간의 계약의 일환으로서 두 회사는 디지털 자산을 통한 국제 결제 및 외환 결제를 위해 협업을 시작할 것이다. 머니그램은 리플로부터 자기 자본 대신 5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을 전망이다.

머니그램은 현금이 한 국가에서 송금이 돼서 도착국에서 즉각 결제가 되는 리플의 xRapid 유동성 상품을 사용할 계획이다. 리플의 XRP 토큰을 사용하면서 xRapid는 이러한 거래를 일반 화폐나 다른 주요 디지털 자산보다 더 빠른 속도로 결제가 가능해 진다.

머니그램의 CEO 알렉스 홀메스(Alex Holmes)는 “리플의 xRapid 상품을 통해 우리는 미국 달러에서 도착국 화폐로 휴일 없이 자금을 즉각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자사의 운영을 혁신화 하고 글로벌 유동성 관리를 간소화 하는 잠재력을 선사한다”라고 언급했다.

웹사이트에 의하면 머니그램은 전세계 상위 2위 결제 회사이며 200개 국가 이상에서 운영되고 있다. 머니그램의 사업은 글로벌 송금 시장이며 그 가치는 6,000억 달러가 넘는다.

3월 인도의 연방 은행(IFB)과 상업 은행 그리고 리플은 국제 송금을 위한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 협업은 새로운 기술을 IFB의 송금 네트워크에 적용하기 위한 계획을 일환이이며 인도 내 결제를 위해 UAE 내에서 두 플랫폼이 출시됐다. 이번 달 초에 리플은 남미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브라질 사무소를 개소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