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리플, 블록체인 연구위해 일본 명문대와 협업
상태바
리플, 블록체인 연구위해 일본 명문대와 협업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07.31 08: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 “일본은 암호화폐 발전의 주요 동력이 되고 있다”
리플 사가 블록체인 연구를 위해 일본 명문대들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리플 사가 블록체인 연구를 위해 일본 명문대들과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암호화폐 대기업 리플이 대학 블록체인 연구 계획(UBRI)의 일환으로 쿄토 대학교 및 도쿄 대학교와 협업을 시작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 리플의 글로벌 운영 수석 담당자 에미 요시카와(Emi Yoshikawa)는 일본 학계 내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요시카와는 “일본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발전의 주요 동력이 되고 있다. 일본은 현 금융 시스템을 증진하기 위해 진취적인 사고와 연구를 해오고 있다”라며 “리플은 학계 커뮤니티로부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높은 수준의 관심을 받고 있다. 리플은 미래의 인력이 될 학생들에게 블록체인, 분산된 컴퓨팅, 금융 그리고 핀테크 등과 같은 분에 내에서 동기 부여를 하는데 매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토쿄 대학교는 블록체인 연구를 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수여할 예정이며 토쿄 대학교 경제학과에서는 블록체인 및 결제에 대한 공식 세미나도 준비 중에 있다. 토쿄 대학교의 경제학과 교수들 역시 현 금융 시스템 증진을 위해 그리고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다. 

코툐 대학교에서는 졸업생들이 이민 노동자들의 송금, 난민들을 위한 디지털 ID 관리 그리고 공급망 관리 등과 같은 분야에서 블록체인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