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33 (금)

윤선미 작가-아이피샵, 세기말 대표 캐릭터 '뚱' NFT 발매
상태바
윤선미 작가-아이피샵, 세기말 대표 캐릭터 '뚱' NFT 발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12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향수 자극하는 뚱 캐릭터 시리즈, NFT로 만난다
ONFT몰에 등록 예정인 뚱 캐릭터 작품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윤선미 작가는 글로벌 종합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과 함께 뚱 캐릭터 시리즈 NFT화 소식을 전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NFT화된 뚱이 캐릭터는 ONFT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ONFT몰은 아이피샵이 새롭게 론칭하는 NFT 거래 플랫폼으로 고유한 가치를 가진 IP를 NFT화 시켜 판매하고 발행하여 거래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IP 종합 오픈 마켓이다. 

또한 윤선미 작가는 지난 8월 12일 '마리끌레르 아트페어'를 시작으로 9월 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k-아트페어', 9월 3일 키아프 전시회에 백송갤러리로 참가하는 등 국내에서의 활동소식을 알렸다. 각각의 전시회에서는 2000년대 뚱이의 모습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온 각양각색의 뚱 캐릭터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윤선미 작가는 "2002년 임신으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면서 귀엽고 깜찍한 딸을 낳고 싶다는 생각으로 만든 캐릭터가 뚱이다"면서 "그만큼 남다른 애정이 담긴 뚱이 캐릭터가 NFT화 되어 다른 모습으로 세상에 나오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는 "뚱 캐릭터 시리즈를 계기로 대작 IP 확보를 통해 창의성과 예술성 등을 갖춘 차별화된 NFT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윤선미 작가는 '미친 네 살 뚱'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네이버, 다음, 야후 등 대형 포털사이트에 연재를 시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약 25개국의 나라에 6,500종 이상의 제품을 수출하며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쌓고 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