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5 21:04 (수)
아이피샵, 송도맥주축제서 NFT 티켓 발행한다
상태바
아이피샵, 송도맥주축제서 NFT 티켓 발행한다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2.08.10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주 상품권·할인권 에어드롭 등도 진행
아이피샵에서 발행하는 2022 송도맥주축제 NFT 티켓
아이피샵에서 발행하는 2022 송도맥주축제 NFT 티켓

글로벌 지식재산권(IP)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이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2 송도 맥주축제'에 참여해 NFT 티켓을 발행한다.

위드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2022 송도맥주축제는 매년 50여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국내 최대 축제로, 올해는 8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피샵은 이외에도 NFT를 활용한 '맥주 무제한 상품권', '맥주 할인권 에어드롭', 'NFT 민팅체험' 등의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렇듯 아이피샵이 이번 축제에서 발행하는 NFT는 전자지갑을 통해 영구적으로 소장이 가능한 실물 NFT로 사용성이 낮은 기존 NFT와 차별화를 뒀다. 또한 해당 NFT를 소유하면 기념품 역할과 동시에 아이피샵 자사몰 상품할인 등 별도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요일별 다르게 제공되는 NFT 티켓 캐릭터를 일정 수량 이상 모으면 제공되는 히든카드는 추후 아이피샵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공연 등 다양한 행사에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송도 맥주축제에 참석하는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미란이, 한해, 울랄라세션, 카멜레고, 123
송도 맥주축제에 참석하는 아티스트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미란이, 한해, 울랄라세션, 카멜레고, 123

한편 아이피샵은 28일 2022 송도맥주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아티스트들의 후원에 나섰다. 공개된 라인업에는 미란이, 한해, 울랄라세션, 123, 카멜레고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송도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아이피샵 관계자는 "위변조가 불가능한 NFT 티켓으로 소비자들은 안전하고 편하게 교환 및 선물이 가능하다. 8월 오픈 예정인 'ONFT몰'에서 맥주 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이번 송도맥주축제 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으로 아이피샵은 본격적인 NFT 티켓팅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이피샵은 미술품, 음원 제작 및 유통, 특허권, 공연 등의 IP 거래 플랫폼뿐만 아니라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IP 오픈마켓이다.

최근 아이피샵은 가수, 배우, 스포츠 선수 등 전 세계 아티스트가 상장되어 거래되는 세계 최초의 글로벌 엔터테크 사업을 선보이며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