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아이피샵, 콘텐츠제작사 모몽 스튜디오와 뭉쳤다… 'NFT 캐릭터' 본격 판매 
상태바
아이피샵, 콘텐츠제작사 모몽 스튜디오와 뭉쳤다… 'NFT 캐릭터' 본격 판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8.25 13: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글로벌 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이 콘텐츠제작사 모몽 스튜디오와 캐릭터 NFT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아이피샵의 NFT 마켓플레이스 ONFT에 모몽 스튜디오의 유명 캐릭터를 NFT로 제작·유통·판매하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를 통해 두 기업 모두 NFT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아이피샵은 음악, 미술, 캐릭터 등 다양한 산업군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투자 및 거래 플랫폼과 동시에 이와 연동된 NFT 거래소를 운영하며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종합 오픈 마켓이다. 

모몽 스튜디오는 'Content with Tech'를 모토로 세상을 이롭게 할 콘텐츠와 IT기술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11종의 대표 캐릭터 '모몽크루'를 필두로 애니메이션, 웹툰, 굿즈, 음원 등을 제공한다.

이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아이피샵의 NFT 마켓플레이스 ONFT와 모몽 스튜디오의 캐릭터의 만남으로 NFT 시장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과 콘텐츠 전문기업의 협업 모델에 대한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발굴과 창의적인 아티스트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모몽 스튜디오 박정원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아이피샵과 협력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NFT 상품을 시작으로 AR, VR, A.I. 등 기술이 융합된 다양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모몽크루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