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6:54 (화)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 중단… "거래 서비스 통합"
상태바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 중단… "거래 서비스 통합"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6.24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지난 22일(현지시각),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2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2018년 출시 후 25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무제한 거래량을 제공해 온 전문가용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것"이라며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는 코인베이스 공식 웹사이트의 ‘어드밴스드 트래이드(Advanced Trade)’에서 이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어드밴스드 트래이드’는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후 그간 코인베이스에서 거래자들에게 ‘심층 분석’과 ‘직접 거래’ 서비스 등을 제공해 왔다. 

코인베이스는 발표에서 어드밴스드 트래이드는 코인베이스 프로와 동일하게 거래량 기반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언급했다. 코인베이스 공식 홈페이지 자료에 따르면, 물량과 테이커(taker)나 메이커(maker)의 주문에 따라 코인베이스 프로의 수수료는 0%에서 0.6%까지 다양하게 나왔다. 

‘어드밴스드 트래이드(Advanced Trade)’의 기능 향상이 이뤄지는 동안 코인베이스 프로의 서비스 중단은 수개월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추후 정확한 일정을 통보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코인베이스 프로에 있는 고객들의 자금은 코인베이스에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즉, 코인베이스 프로의 고객들이 추가로 취해야 하는 조치는 없으며 코인베이스 모바일 앱이나 공식 웹사이트에서 어드밴스드 트래이드 기능을 사용해 거래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코인베이스의 발표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거래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프로의 서비스를 코인베이스로 옮기는 것으로 전해졌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