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코인베이스, 이탈리아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 획득
상태바
코인베이스, 이탈리아에서 암호화폐 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 획득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7.19 13: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이탈리아에서 라이선스를 획득해 유럽에서의 입지를 확장했다. 

18일(미국 시간) 코인베이스는 이탈리아 금융규제 기관인 Organismo Agenti e Mediatori(OAM)로부터 규제 승인을 받아 해당 국가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계속 제공한다고 밝혔다고 크립토포테이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발표에서 코인베이스는 "당사는 OAM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회사 중 하나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탈리아의 OAM은 외국 암호화폐 업체에 서비스 시작 전 ‘엄격한 자금 세탁 방지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의 국제 및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인 나나 무루게산(Nana Murugesan)은 “이번 승인은 당사와 이탈리아 금융 규제 기관과의 긴밀하고도 긍정적인 협력 관계를 입증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7월 초 “더 많은 유럽 국가에서 규제 승인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었다. 

지금까지 코인베이스는 아일랜드, 독일, 영국 및 이탈리아에서 운영 라이선스를 보유 중이며 차후 프랑스, 스페인, 스위스와 네덜란드에서 이를 획득할 계획이다. 

그러나 미국의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다른 지역에서는 바이낸스와 FTX에 ‘뒤처진다’고 크립토포테이토는 전했다. 

예를 들어, 바이낸스는 OAM으로부터 이미 운영 라이선스를 획득했으며 두바이와 바레인(Bahrain)에서 규제 승인을 받는 등 중동에서 ‘지배적 위치’를 선점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