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더 샌드박스, 디자인에그와 ‘토닥토닥 꼬모’ IP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더 샌드박스, 디자인에그와 ‘토닥토닥 꼬모’ IP 파트너십 체결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4.18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디지털 콘텐츠 기업 (주)디자인에그와 파트너십을 맺고, '토닥토닥 꼬모' IP를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NFT와 게임 콘텐츠로 선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와 ㈜디자인에그는 토닥토닥 꼬모가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와 상상력이 넘치는 세계관을 고스란히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꼬모 타이니 월드(COMO Tiny World)’와 100여 종이 넘는 NFT를 개발한다.

꼬모 타이니 월드에서 플레이어는 장난감 성과 어항 속 해적선 같은 신비한 장소를 탐사하며 액션을 펼치고 퍼즐들을 풀면서, 꼬모, 꼬미, 또또, 우바 등 토닥토닥 꼬모의 캐릭터들과 아이템을 사용하는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디지털미디어 기반 종합 콘텐츠 기업 (주)디자인에그의 대표 IP인 토닥토닥 꼬모는 2021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23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TV 및 OTT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영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키즈 IP이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한국사업총괄 이승희 이사는 “전 연령에게 사랑받는 꼬모 IP가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디자인에그와 함께 꼬모 IP가 글로벌 유저들에게 더욱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인에그 정제원 대표는 “우리의 목표는 토닥토닥 꼬모의 세계관을 메타버스로 확장시키는 것이다. 꼬모 타이니 월드는 동화 속 세상 같은 환상적인 테마파크가 될 것이며, 그 안에는 흥미진진한 모험과 다양한 비밀이 존재하게 될 것”이라며 “캐릭터와 게임, 그리고 메타버스가 결합된 꼬모 타이니 월드는 플레이어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이번에 합류한 토닥토닥 꼬모 외에도 뽀로로(Pororo),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시프트업(SHIFT UP), 유비소프트(Ubisoft), 아타리 (Atari), SM브랜드마케팅(SM Brand Marketing), 큐브엔터테인먼트(Cube Entertainment), 스컬 앤 쿤타(Skull & Koonta), K리그(K-League), 제페토 (ZEPETO), 스눕독 (Snoop Dogg), 워너 뮤직 그룹 (Warner Music Group), 데드마우스 (Deadmau5), 스티브 아오키 (Steve Aoki), 리치 호틴 (Richie Hawtin), 아디다스 (Adidas), 워킹 데드 (The Walking Dead), 스머프 (The Smurfs), 케어베어 (Care Bears), 그리고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 등 2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