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더 샌드박스, ‘뽀로로’ 메타버스 게임잼 개최
상태바
더 샌드박스, ‘뽀로로’ 메타버스 게임잼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2.05.30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상금 250,000 SAND 지급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국내 파트너사인 아이코닉스의 대표 애니메이션 IP ‘뽀로로’를 주제로 한 게임잼(Game Jam)을 개최했다.

게임잼은 더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3D 제작툴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사용해서 주제에 맞춰 다양한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뽀로로 게임잼 참가 방법은 뽀로로 세계관과 스토리를 기반으로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해,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더 샌드박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은 물론이고 인디게임팀이나 게임 스튜디오도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을 심사해 총상금 250,000 SAND를 차등 지급하며, 우수 작품은 더 샌드박스 내 뽀로로 랜드(LAND)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뽀로로 게임잼을 기념해 더 샌드박스 홈페이지 내 마켓에서 뽀로로와 친구들의 아바타와 아이템을 NFT로 제작해 한정 판매하며, 해당 NFT는 게임잼 콘텐츠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더 샌드박스의 3D 복셀(Voxel) 캐릭터로 제작된 뽀로로 홍보 영상도 공개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한국사업총괄 이승희 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뽀로로와 친구들이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세상을 즐겁게 모험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게임잼을 통해 많은 분들이 뽀로로 IP를 사용해 나만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더 샌드박스 뽀로로 게임잼 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