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40 (월)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오픈… 200만 유저 확보
상태바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2 오픈… 200만 유저 확보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2.03.04 09: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알파 시즌 2(Alpha Season 2)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정식 버전 출시를 목표로 하는 더 샌드박스는 작년 알파 시즌 1을 선보이며 빠르게 전 세계 2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이번에 시작되는 알파 시즌 2는 지난 알파 시즌 1보다 더욱 풍성하고 새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 샌드박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알파 시즌 2가 진행되는 4주간 35가지 이상의 멀티플레이어 콘텐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콘텐츠는 매주 평일에 1~4개씩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알파 시즌 2의 대표 콘텐츠로 힙합계의 전설 ‘스눕 독(Snoop Dogg)’의 메타버스인 스눕버스(Snoopverse)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스눕독의 짜릿함(Snoop Dogg’s Foreplay)’,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outh China Morning Post)’의 역사적 기록 보관소에서 생생하게 되살려내 홍콩의 유명 부두를 둘러보며 시간 여행을 하는 ‘홍콩 스타 페리 부두(Hong Kong’s Star Ferry Pier)’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알파 시즌 1의 콘텐츠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콘텐츠와 시즌 2만의 새로운 패션쇼 이벤트, ‘클럽-XYZ(Club-XYZ)’에서 모두 춤추게 만드는 DJ 겸 엔터테이너 ‘블론디쉬(Blond:ish)’의 새로운 곡들, 그리고 새로운 교통 허브 등도 선보인다.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플랫폼 게임부터 RPG, 레이싱, 소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고퀄리티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임 메이커 펀드(Game Maker Fund)’를 통해 개발된 콘텐츠 4종 또한 알파 시즌 2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 시즌 1에서 선보인 NFT 아이템 ‘알파 패스(Alpha Pass)’가 알파 시즌 2에도 도입됐다. 총 10,000장 한정으로 배포되는 알파 패스는 최대 1,000 SAND(샌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알파 패스는 알파 시즌 2 기간 동안 2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완료해 추첨권을 얻어 추첨에 참여하거나 글로벌 소셜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국 유저를 대상으로 알파 시즌 2를 알리는 온라인 바이럴 이벤트, 알파 시즌 2 퀘스트 완료 인증 이벤트, 복스에딧 이벤트 등을 통해 알파 패스를 제공한다.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 샌드박스는 다양성, 예술,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의 여러 분야를 아우르며 메타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함과 동시에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알파 시즌 2는 200만 명의 유저들을 위해 우리의 팀, 커뮤니티, 그리고 파트너사들과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새 콘텐츠로 가득하다. 이번 시즌 2는 20만 명 이상의 방문자, 90%가 넘는 긍정적인 피드백, 500만 SAND 이상의 분배를 기록한 알파 시즌 1의 성공을 뒤이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샌드박스 알파 시즌 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