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5:20 (목)
‘이더리움(ETH)’ 구글 검색 횟수, 신기록 경신
상태바
‘이더리움(ETH)’ 구글 검색 횟수, 신기록 경신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15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최근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암호화폐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더리움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암호화폐 가격이 상승하는 것과 암호화폐 구글 검색은 다른 문제이다. 암호화폐 가격 상승과 관계없이 관련된 구글 검색량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재 구글에서 '이더리움'을 검색한 횟수가 그 어느 때보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트렌드 데이터에 따르면, 구글에서 '이더리움' 검색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최근 이더리움 가격이 상승하면서 이더리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전 이더리움 구글 검색 횟수가 가장 높았던 것은 2018년 1월 13일이었다. 당시 EHT는 1,432.88달러의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에 검색 횟수가 증가한 것은, 많은 이들이 이더리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더리움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더리움 검색은 이더리움 가격이 최고가를 기록할 때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그러나 '비트코인'의 경우는 상황이 다르다. 종전 최고가를 기록한 시점인 2017년 12월 23일 당시의 검색활동과 비교해 65% 수준에 불과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검색량은 '이더리움'보다 다섯 배 정도 많다.

암호화폐에 대한 검색 활동이 증가한다는 것은 암호화폐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가격은 앞으로 상승하고, 관심이 높아지고 그리고 검색 활동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 트렌드는 또한 지역별 관심 정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더리움의 검색 활동은 코소보, 북마케도니아, 슬로베니아, 나이지리아, 중국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hjh@blockchaintoday.co.kr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