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1:28 (금)

미스블럭, 치과 4곳과 업무협약 체결… 의료 서비스 생태계 구축
상태바
미스블럭, 치과 4곳과 업무협약 체결… 의료 서비스 생태계 구축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09.28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 미스블럭(MISBLOC)은 서울중앙치과, 하나치과, 행복한치과, 삼성드림치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미스블럭은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으로 환자, 병원, 정부 및 공공기관에게 검증된 의료 정보 제공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을 목표로 의료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환자 개인 정보의 안정성과, 병원의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제공한다.

미스블럭은 블록체인 기반의 의료 서비스 플랫폼인 만큼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어 환자 개인의 의료 데이터를 통해 진료와 치료시 겪는 불편한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개 치과는 미스블럭의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을 활용해 고객에게 원격상담이 가능해진다. 또한 고객들은 미스블럭의 블록체인 기반 의료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이 자신의 의료 정보를 관리, 통제할 수 있게 된다.

미스블럭 김도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스블럭 생태계에 4개의 치과가 추가로 합류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스블럭은 협력사와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포괄적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럭은 지난 23일 블록체인 전문 검증 업체 슬로우미스트로부터 보안검증을 완료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