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리플 상승할까? 다른 저시총 코인과 리플 가격 비교
상태바
리플 상승할까? 다른 저시총 코인과 리플 가격 비교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2.22 14: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시장의 강세와 천정부지로 치솟는 코인 시세에도 불구하고 XRP는 상대적으로 아쉬운 성과를 보여줬다.

코인마켓캡 데이터에 따르면 XRP 시세는 2024년 초에 비해 11% 하락해 시총 50위 코인 중에서 두 번째로 많이 하락했다. 이는 리플이 2월 들어 상당히 회복했음에도 불구한 결과였다.

현재 XRP 코인은 2월 초 연 저점 수준인 $0.492에 거래되었다. 하지만 곧 17% 반등하며 2월 16일에는 최고 $0.576에 도달했으며 $0.58 저항선에 부딪혔다. 기사 작성 시점 기준으로 리플 코인은 $0.54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98억 달러를 넘는다.
 

리플 시세는 주요 지지선 및 저항선에 닿을 수 있는 상태에 있기 때문에 현재 경계점에 위치해있다. 게다가 리플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관련 주요 기한이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이 XRP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20일 (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리플 커뮤니티 멤버인 애슐리 프로스퍼가 최종 소송 결론이 지연될 수 있음을 나타냈다. 특히, 내년까지 지연될 전망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은 예측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 때문에 투자자들은 단기적으로 XRP보다 높이 상승할 잠재력을 가진 저시총 알트코인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예를 들어, 가상화폐 채굴 솔루션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는 ICO에서 1,100만 달러 이상 모금해 상장 후 성장이 기대된다.

◆XRP 어떻게 될까? - XRP 시세를 둘러싼 불확실성
리플 코인은 2월 초에 비해 17% 올랐으며 지난 한 주 동안 1% 이상 올랐다. 그러나 $0.58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면서 30일 동안 0.43% 하락했다. 같은 기간 동안 비트코인은 23% 상승해 5만 2,000달러 위에서 거래되고 있다.

리플 코인은 몇 가지 주요 지지선과 저항선을 직면해 있다. 예를 들어, XRP는 1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인 $0.563 아래로 하락했다. 마찬가지로 200일 단순이동평균선 $0.559와 지수이동평균선 $0.565보다도 낮다. 위 가격대보다 낮은 가격으로 일봉 및 주봉을 마감한다면 추가 하락이 촉발될 수 있다.
 

주봉 차트를 보면 20주 및 200주 이동평균선인 $0.56 위에서 주봉을 마감해야 강세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리플과 SEC 간의 법적 분쟁도 XRP 가격 곡선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지난해 뉴욕남부지방법원의 아날리사 토레스 판사가 리플의 프로그래밍 판매는 불법이 아니지만 기관 투자자 대상 판매는 증권법 5조를 위반한다고 판결했다.

이제 토레스 판사는 리플의 벌금을 결정하게 되며, 그 규모가 XRP 시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리플이 강세가 되려면?
리플의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는 의견의 경우, 토레스 판사가 리플의 프로그래밍 판매가 기관 대상 불법 판매보다 더 중요하다고 보고 리플에 적은 벌금을 선고하는 것을 예상한다.

투자자들은 감찰관실이 수행하는 SEC 이해충돌 수사 결과도 눈여겨볼 것이다. 정부 감시 비영리단체 엠파워 오버사이트(Empower Oversight)는 SEC가 리플에 관해 편향적이라고 고발했으며 최근 감찰관실 수사가 마무리 단계에 있다고 발표했다.
 

리플이 1달러에 도달하려면 두 개의 주요 저항선을 넘어야 할 것이다. 하나는 100일 단순이동평균선인 $0.585이며 다른 하나는 토레스 판사가 지난해 리플에 유리한 판결을 선고했을 때 도달했던 $0.85이다.

◆신규 저시총 코인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 리플의 대안이 될까?

리플 코인이 저조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을 때, 시장에는 끊임없이 새로운 저시총 코인이 탄생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신규 코인 채굴 토큰으로 사전 판매에서 1,100만 달러 이상 모금해 주목받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클라우드 채굴 플랫폼으로, 소액 개인 투자자가 쉽게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투자자를 대신해 비트코인을 채굴한 후 초기 투자금에 비례해 보상을 분배한다.

사용자는 $BTCMTX 토큰을 구매한 후 스테이킹하여 채굴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 크레딧을 소각하면 채굴 보상의 일부 혹은 클라우드 채굴 파워를 받을 수 있으며, 두 방법 모두 비트코인 보상으로 이어진다. 메타마스크 같은 이더리움 호환 지갑만 있으면 참여 가능하며,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의 스테이크-투-마인 대시보드에서 나머지 과정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BTCMTX 바로가기


코인 불장 덕분에 가상화폐 채굴 산업은 이미 수익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채굴 관련 주식도 크게 성장했다. 그러나 소액 투자자들은 전통 채굴 과정에 필요한 기술적 지식과 자본금이 없어 이러한 수익을 놓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는 중요한 수요를 충족시키며 그 결과 마이클 루벨 등 여러 인플루언서들도 BTCMTX의 미래 성장에 주목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