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 인플루언서들이 솔라나와 함께 지목한 2024년 유망 코인 BEST 5
상태바
X 인플루언서들이 솔라나와 함께 지목한 2024년 유망 코인 BEST 5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4.01.17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2024년을 강세장으로 예측하며 서둘러 포지션을 준비하고 있다. 크립토 전문 트위터 인플루언서들도 올해 가장 폭발적 성장이 예견되는 자산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수많은 촉매제가 2024년 가상화폐 불장에 불을 지피고 있다. 여기에는 지난주에 승인된 비트코인 현물 ETF와 4월 말로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가 포함된다. 

이제 인플루언서들은 불장이 올 것인지 논의하는 것을 넘어, 어느 코인을 구매해야할지 질문하고 있다. 코인 인플루언서들은 올해 주목할 코인 추천으로 셀레스티아, 오아시스, 솔라나, 리얼리오, 오르디를 꼽았다. 

◆코인 인플루언서가 추천한 2024년 가상화폐
가상화폐 인플루언서들이 추천한 코인 프로젝트를 보면 BRC-20 토큰부터 에어드롭까지 테마가 다양하다. 

◆2024년에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 #5 - 셀레스티아 (TIA)
셀레스티아의 TIA 에어드롭은 2023년에 가장 기대가 높았던 출시작 중 하나로, 많은 인플루언서에게 인기를 얻었으며 올해에도 기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TIA가 그동안 코스모스 생태계에 가져온 극적인 성장과 셀레스티아의 모듈러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제안하는 쉬운 개발 잠재력을 고려할 때, 셀레스티아가 5위 안에 드는 것은 당연하다. 

◆2024년에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 #4 - 오아시스 (ROSE)
선도적 프라이버시 중심 레이어1 솔루션 오아시스(Oasis)의 네이티브 토큰 ROSE가 2024년에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인플루언서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ROSE는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대규모 매집 중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이는 그레이스케일에서 2억 5,000만 달러 상당의 프라이브파이(프라이버시 금융) ETF의 상장을 신청했다는 뉴스와 함께 고래 투자자의 강한 매수가 관측되면서 발생했다. 

◆2024년에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 #3 - 솔라나 (SOL)
솔라나는 2021년 큰 인기를 끈 가상화폐로 솔라나 생태계의 광범위한 성장에 따라 2024년에 접어들며 크게 랠리했다. 이제 레이어1 솔루션으로 3위를 차지하는 솔라나의 시가총액은 곧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그리고 BNB 토큰)을 따라잡으며 2위를 쟁취할지도 모른다.
 


솔라나의 성장은 이더리움의 높은 가스 비용이 가장 큰 배경으로 작용했다. 높은 수수료는 소액 개인 투자자를 몰아냈다. 결과적으로 거래 수수료가 저렴한 솔라나가 2024년에 상당한 비율로 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밈코인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한다. 

◆2024년에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 #2 - 리얼리오 (RIO)
가상화폐 시장이 강세장으로 돌아서기 전 재빠른 투자자들은 올해 돌파구 역사를 새로 쓸 유망 코인을 찾고 있다. 현재 시장에서 가장 많이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는 실물 자산 토큰화(RWA)이다. RWA는 비유동적 자산을 거래 가능한 토큰으로 변환해 24시간 유동성을 제공한다. 
 


실물 자산 토큰화 분야에서 돋보이는 프로젝트가 바로 리얼리오의 RIO 코인이다. 리오 코인은 전 세계 부동산을 토큰화하고자 한다. 이미 크립토 트위터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리얼리오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2024년에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에 구매할 만한 가상화폐 #1 - 오르디 코인 (ORDI)
1위를 차지한 프로젝트는 오르디 코인(ORDI)이다. 오르디 코인은 최초의 BRC-20 오디널스 토큰일 뿐만 아니라 2024년 4월에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 관련 호재 덕분에 유망 코인으로 각광받고 있다.
 


ORDI 코인은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선호하는 ‘베타 플레이’로 떠올랐다. ‘베타 플레이’ 프로젝트는 연관된 대형 시가총액 프로젝트와 함께 상승하지만 낮은 시가총액 때문에 원조 프로젝트보다 더 높이 오르는 경향이 있다. 

이 5가지 외에 시장에서 주목받는 신규 프로젝트도 있다. 

◆스폰지밥 코인 V2(SPONGEV2) - P2E 게임과 연 40% 스테이킹 보상 제공하는 신규 프로젝트

스폰지밥 코인 V2는 밈코인 $SPONGE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스폰지밥코인은 2023년에 시가총액 100만 달러에서 100배 상승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새로운 버전의 스폰지밥 코인2는 단순 밈코인에서 유틸리티 중심 자산으로 변화했다. 프로젝트는 P2E 게임을 도입하며 바이낸스, OKX 등 대형 거래소 상장을 목표로 한다. 

혁신적 스테이킹 및 보상 메커니즘
- 스테이크-투-브릿지 모델: 독창적 스테이크-투-브릿지 모델이 스포지밥코인 V1에서 스폰지밥코인 V2로의 전환을 돕는다. 원조 스폰지밥코인을 스테이킹하면 영구적으로 V1 코인이 스테이킹되며 원활하게 V2 코인으로 전환된다. 
- 보상과 인센티브: 스테이킹 메커니즘은 4년 동안 최소 연 40%의 보상을 제공해 장기 보유를 장려한다. SPONGEV2 초기 투자자는 즉석 구매 보너스도 획득하며 V1 토큰 보유자는 스테이킹을 통해 V2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스폰지밥코인 V2에는 P2E 게임이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SPONGEV2 토큰을 사용해 게임을 즐기고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어 사용자 참여도 개선이 예상된다. 

SPONGEV2 전체 토큰 공급량은 1,500억 개다. 그 중에서 상당량인 43.09%가 스테이킹 보상에 할당되었다. 또한 나머지 토큰 공급량 가운데 8%가 P2E 게임 보상으로 쓰일 예정이다.

스폰지밥코인의 기존 커뮤니티는 이미 3만 명에 달하며 적극적 마케팅 캠페인으로 그 인기를 확대하고자 한다. 

info@blockchia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