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블랙록, 델라웨어에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비트코인 ETF 때와 동일 절차
상태바
블랙록, 델라웨어에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 비트코인 ETF 때와 동일 절차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1.10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이더리움 현물 ETF 관련 서류를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델라웨어주 기업부 웹사이트에 따르면 블랙록 어드바이저스(BlackRock Advisors)는 9일(현지 시각) '아이셰어즈 이더리움 트러스트(iShares Ethereum Trust)' 관련 서류를 등록했다.

블랙록의 이더리움 현물 ETF 신청으로 인해 이더리움은 10일(한국 시간) 오전 11시 15분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10.62% 상승한 2,1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7일 전보다 17.58% 상승한 것이다.

아이셰어즈 이더리움 신탁 서류는 아직 SEC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주목할 점은 블랙록이 SEC에 ETF 신청서를 제출하기 7일 전에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신탁 법인이 델라웨어 주에 처음 등록되었다는 점이다. 이는 다음 주에 아이셰어즈 이더리움 신탁 신청서가 SEC 웹사이트에 게재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SEC는 현재 블랙록의 신청을 포함해 여러 현물 비트코인 ETF 신청을 검토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