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40 (월)

JP모건 "SEC,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시 소송 직면할 것"
상태바
JP모건 "SEC, 비트코인 현물 ETF 거부시 소송 직면할 것"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10.27 14: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 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부할 경우 신청자로부터 법적 조치를 당할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블록에 따르면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조글루(Nikolaos Panigirtzoglou)가 이끄는 JP모건(JPMorgan)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25일(현지 시각) 보고서를 통해 "승인 거부는 SEC에 대한 소송을 촉발해 기관에 더 많은 법적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파니기르조글루는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그러한 거부 가능성은 낮지만 가능성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 문제에 대한 새로운 법적 싸움을 다시 시작하기를 원하지는 않는다고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SEC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Grayscale Investments)가 제기한 소송에서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린 후 패소했다. SEC는 항소하지 않았고, 최근 SEC가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신탁을 현물 비트코인 ETF로 전환하는 신청을 재고할 것을 명령하는 판결이 공식화되었다. 

앞서 지난 19일 JP모건은 "수개월 내에 여러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하며 "아크 인베스트와 21셰어스가 제출한 신청 마감일인 2024년 1월 10일 이전에 승인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전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