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XRP 가격 예측, 리플 IPO 가능성 대두… XRP 100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까?
상태바
XRP 가격 예측, 리플 IPO 가능성 대두… XRP 100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까?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3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XRP 가격은 지난 일주일 동안 6.14% 상승했다. 리플이 미국에서 IPO를 준비하고 있을 수 있다는 추측에 기대감이 상승한 영향이다. 

이와 같은 소문은 리플 웹사이트에 주주 커뮤니케이션 수석 매니저 채용 공고가 올라오며 제기되었다. 해당 직무는 리플이 IPO를 진지하게 준비하고 있다는 증거가 된다. 

지난 24시간 가격 변화율은 -0.57%로 아직 지난주 금요일에 소폭 상승한 후 잠잠한 상태이지만, IPO가 진행된다면 XRP에 대형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최근 리플 코인이 회복하고 있다는 기술적 지표가 여럿 관찰되고 있어 곧 큰 폭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리플 IPO 가능성 대두 - XRP 100 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까?
XRP의 여러 기술적 지표는 리플 코인이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30일 지수이동평균선은 다시 200일 지수이동평균선 위로 올라와 이를 뒷받침한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XRP의 상대 강도 지수에서도 비슷한 경향을 볼 수 있다. 40 근처에 머물렀던 RSI는 현재 56까지 회복해 최근의 과매도되었던 상태에서 서서히 회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지지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이제 바닥을 다졌으며 회복할 일만 남았다고 추측하게 만든다. 

물론 가격 회복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으며, 리플의 IPO 채용 공고는 상대적으로 XRP 가격에 결정적 상승 촉매제로 작용하지 못한 모습이다. 

그러나 리플이 이제 미국에서 IPO를 발표할 날이 머지 않았음을 추측할 수 있어 곧 XRP의 상승이 기대된다. 장기적으로 리플 코인은 0.6 달러를 넘을 것이며 IPO 덕분에 리플은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데 필요한 자원과 지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XRP는 리플의 핵심인 국경 간 거래 사업에 사용되기 때문에 호재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 따라서 XRP이 내년 상반기에 다시 1달러에 도달하고 이후 2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특히 다음 가상화폐 불장이 시작하는 경우 이러한 가설은 더욱 유력하다. 

◆강력한 펀더멘털을 가진 신규 알트코인

XRP는 펀더멘털 측면에서 현재 시장에서 가장 강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지만, 수익성 좋은 신규 프로젝트도 여럿 출시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Bitcoin Minetrix, BTCMTX)는 그 중 하나로, 몇 주 전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현재 모금액은 2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 신규 프로젝트로는 독특한 컨셉 덕분에 많은 투자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비트코인 마인트릭스에서 사용자는 네이티브 토큰 BTCMTX를 스테이킹해 채굴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크레딧을 소각하면 비트코인 해시파워에 접근할 수 있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을 얻는다. 

즉, 사용자는 BTCMTX 토큰 스테이킹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 보상과 BTCMTX 토큰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지금 비트코인 마인트릭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판매에 참여하면 할인된 가격에 BTCTMX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전체 토큰 공급량 40억 개 토큰 중에서 14억 개의 BTCMTX가 판매되고 있다. 

1 BTCMTX는 0.0111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마지막 사전 판매 10단계에 이르면 가격은 0.0119 달러까지 인상된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