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아이피샵, 성균관대학교 컬텍융합전공과 산학협력 MOU 체결
상태바
아이피샵, 성균관대학교 컬텍융합전공과 산학협력 MOU 체결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9.08 13: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아이피샵)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성균관대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 장병희 주임교수 및 관련 학과 교수와 학생회
(제공=아이피샵)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성균관대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 장병희 주임교수 및 관련 학과 교수와 학생회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글로벌 IP거래 플랫폼 아이피샵(대표 이효성)이 성균관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9월 7일 성균관대학교 다산경제관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 아이피샵 이효성 대표,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 장병희 주임교수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IBC 2023 행사를 2023년 10월 5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에서 진행하기로 협의 하였다. 

앞서 양 기관은 시대의 변화에 따른 기술과 문화 영역의 결합 방안과 이를 위한 학생 중심의 문화, 기술 융합 컨퍼런스의 개최 논의를 지속해왔으며, 이에 따른 양기관 간의 제휴를 통해 관련산업의 협력을 증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을 주도한 성균관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은 2019년 신설된 전공으로 다학제(interdisciplinary) 시도를 넘어 콘텐츠, 인문, 기술, 예술,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탐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3년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학부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과 문화 영역에서 눈부신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에서는 아이피샵의 보유IP를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수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아이피샵은 작년 IBC 2022, BlockChain Expo 등 다양한 행사를 주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계원예술대와 산학을 통해 음원 및 Music Video 등을 진행하였으며 지난 달에는 한국영상대학교와 산학을 통해 보유한 다양한 IP를 활용하는 사업을 진행해 왔다. 

이와 더불어 아이피샵은 이번 성균관대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 주도적인 교육 방향과 전문성을 넓혀 가기 위해 학부와 기업간의 정기적인 교류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문화와 기술, 서로를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문화와 기술의 융합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현장을 최전선에 있는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생동감 있게 전달 될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10월 5일 성균관대학교 경영관 내 새롭게 단장된 컨퍼런스 장소(33B101)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K-POP 공연 및 각종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