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월드모바일, 미국·영국·캐나다·호주 고객 위해 구글플레이 앱 출시
상태바
월드모바일, 미국·영국·캐나다·호주 고객 위해 구글플레이 앱 출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3.08.23 10: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탈중앙화 무선(DeWi) 네트워크 사업자인 월드 모바일(World Mobile)이 글로벌 사용자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월드 모바일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탄자니아의 사용자를 위해 22일(현지 시각) 구글플레이(Google Play)에 앱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케냐, 모잠비크, 나이지리아 등 모바일 연결 및 가용성이 취약한 것으로 알려진 여러 시장에서 실시한 일련의 베타 테스트에 이어 이루어졌다. 현재 잔지바르에서도 월드 모바일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월드 모바일에 따르면, 회사의 DeWi 서비스는 주요 통신사와 소외된 시장의 통신사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일부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점 토큰인 월드 모바일 토큰(World Mobile Token, WMT)을 통해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공유 시스템을 홍보하고 다른 카르다노(Cardano) 기반 토큰 역시 포함시킨다. 

이번 구글 플레이 출시에는 가장 최신 버전의 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지만 지리적 제한으로 인해 일부 기능은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다.

월드 모바일 측은 "이번에 출시하는 앱에는 흥미로운 기능이 많이 추가되었지만 국가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기능을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월드 모바일은 인공지능(AI) 및 로봇 공학 회사인 싱귤래리티넷(SingularityNET)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