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190억 판매 돌풍 일으킨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 2023년 초대형 밈코인 되나?
상태바
190억 판매 돌풍 일으킨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 2023년 초대형 밈코인 되나?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17 11: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밈코인 열풍이 이어지면서 상장 예정 밈코인 월 스트리트 밈즈(Wall Street Memes, $WSM)가 큰 기대 속에서 판매 금액 1,515만 달러(원화 190억 상당)를 돌파했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여러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1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터넷 최대의 투자 커뮤니티 중 하나로 단합력 높은 커뮤니티의 힘이 사전 판매에서 증명되고 있다. 

월 스트리트가 이렇게 거대한 커뮤니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2021년 게임스탑 사태에서 다양한 밈으로 월가의 공매도 세력에 저항하는 개미 투자자들에게 힘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프로젝트 팀은 그 저항 정신을 WSM로 토큰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개발팀은 이미 디지털 자산 출시 베테랑이라 할 수 있다. 2021년에 오픈씨에 출시한 월 스트리트 불즈 NFT 컬렉션은 32분만에 모두 판매되며 25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WSM의 사전 판매 역시 단숨에 250만 달러를 넘었으며 이제 1,600만 달러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거대한 커뮤니티 및 사전 판매 저력을 고려할 때 월 스트리트 밈즈가 차기 페페, 시바 이누 등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2,000만 달러 커뮤니티 보상, 첫 에어드랍 시작
프로젝트팀은 개미 투자자를 최우선시하는 만큼 개발자들에게 내부적으로 토큰을 분배하거나 인플루언서만을 상대로 한 비공개 사전 판매를 진행하지 않는다. 전체 토큰 중 50%는 공개 사전 판매로, 30%는 커뮤니티 보상, 20%는 거래소 유동성 공급에 사용되어 모든 토큰이 커뮤니티를 위해 제공되는 셈이다. 이러한 구조로 WSM은 올해 가장 공정한 사전 판매 중 하나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다. 

WSM는 또한 대략 2,000만 달러를 커뮤니티 보상으로 제공하려 한다. 이는 토큰이 상장 가격인 $0.0337를 유지한다는 가정하에 전체 토큰의 30%를 곱했을 때의 규모이다. 

이제 첫 번째 에어드랍 기회가 다가왔다. 프로젝트 팀은 5만 달러 상당의 WSM을 다섯 명의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WSM 토큰을 구매하고 간단한 과제를 수행하면 에어드랍 보상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WSM 상장 기대
월 스트리트 밈즈는 밈코인의 핵심 동력인 탄탄한 커뮤니티를 갖추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이 유력하다.

소문에 의하면 개발팀은 이미 10대 CEX들과 상장을 논의하고 있다. 유명 거래소에 상장되면 프로젝트가 광범위한 투자자층에 노출되어 토큰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때때로 거래소에서는 여러 밈코인간 투표를 통해 상장 코인을 선정하기도 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누구보다 초기 커뮤니티가 큰 만큼 이러한 투표에서도 압도적 성과를 보여줄 잠재력을 가졌다. 

중앙 코인 거래소 상장 전에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 상장도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전 세계 투자자가 참여할 수 있을 예정이다. 현재 가상화폐 통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상장도 진행되고 있다. 

◆WSM 토큰 전망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밈코인의 가치와 성장 속도는 전적으로 소셜 미디어 열기에 의존한다. 월 스트리트 밈즈는 상장 전부터 전 세계 투자자로 이루어진 커뮤니티의 지지를 받기 때문에 앞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월 스트리트 밈즈가 도지코인이나 시바 이누 등의 유명 밈코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수준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한다. 도지코인의 시가 총액은 90억 달러, 시바 이누는 45억 달러에 달하는 만큼, 시가 총액이 낮은 WSM가 이들을 따라잡는다면 기록적 상승률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관심 있는 투자자는 지금 월 스트리트 밈즈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ETH, USDT(ERC-20, BEP-20), BNB 등으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다. 프로젝트팀은 또한 “고위험 고수익을 보장하는 밈코인의 특성 상 투자 전에 철저한 조사와 감당 가능한 수준의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