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챗GPT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외에 5년 뒤 상승할 것으로 점찍은 코인은?
상태바
챗GPT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외에 5년 뒤 상승할 것으로 점찍은 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7.26 11: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폐 세계에서 가격 전망은 투자자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은 투자자에게 미래에 대한 어떤 인사이트를 제공해 줄 수 있을까? 비트코인, 이더리움, XRP 등 주요 암호화폐의 5년 전망을 살펴봤다. 챗GPT의 고급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된 다음과 같은 예측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시장에 대한 특별한 관점을 가질 수 있다.

1. 비트코인 Bitcoin ($BTC)

비트코인은 가장 먼저 탄생한 암호화폐이자 제일 유명한 암호화폐로 디지털 통화 시장을 지배한다. 2009년에 사토시 나카모토가 개발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운영되어 거래의 투명성, 안전성 및 영구성을 보장한다. 공급량은 최대 2,100만 BTC로 제한되어 있으며 코인의 가치는 시장 수요, 채택, 규제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 받는다. 

코인은 몇 년 동안 상당한 관심을 받았으며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21년 11월 10일에 사상 최고가 7만 8,789.63달러를 기록했다. 이후 코인 가격이 하락했지만 챗GPT는 앞으로 비트코인이 가격을 만회하여 신기록을 경신할 것이라 예측했다. 챗GPT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향후 5년 내에 1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가격 대비 228% 상승에 해당한다. 

2. 이더리움 Ethereum ($ETH)

챗GPT가 강세를 예측한 또 다른 가상화폐는 이더리움이다. 이더리움은 스마트 계약 기능 및 확장 가능한 네트워크로 인정받으며 전 세계 디앱 개발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록체인으로 성장했다. 이더리움은 이제 디파이 혁신의 중심이 되었으며 다른 블록체인도 이를 따르고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NFT 열광의 심장에 위치하기도 했으며 지루한원숭이요트클럽(BAYC)이나 크립토펑크 등 유명 NFT가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다. $ETH는 2021년 11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래 큰 폭으로 하락했다. 그런데도 챗GPT는 5년 안에 이더리움이 신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다. 

챗GPT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2028년 7월까지 1만 달러를 달성하며 현재 가격 대비 429% 성장할 수 있다. 챗GPT는 디파이 시장의 성장 등이 가격 급등의 촉매제가 될 수 있으며 토큰 가격에 여러 요인이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3. 월 스트리트 밈즈 Wall Street Memes ($WSM)

월 스트리트 밈즈는 2021년 게임스탑 사태에서 서브 레딧 r/WallStreetBets가 월가 공매도 세력에 저항한 운동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신규 밈코인이다. 최근에 출시된 $WSM 토큰은 개인 투자자의 저항 정신을 토큰화하여 가상화폐 시장에서 개미 투자자의 위상을 높이고자 한다. 현재 월 스트리트 밈즈는 사전 판매 단계에 있기 때문에 $WSM을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없는 없다. 하지만 상장 전부터 높은 인기를 끌며 1,77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프로젝트를 지지하는 커뮤니티도 탄탄하여 이제 수천 명의 트레이더가 공식 텔레그램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있다. 챗GPT는 이 모든 요인을 고려해 $WSM의 미래를 예측했으며 2028년까지 $1를 달성할 수 있다고 예언했다. 

현재 사전 판매 가격에 비하면 이는 엄청난 상승이다. 하지만 이는 챗GPT가 액세스할 수 있는 정보만을 조합하여 제한적으로 내린 판단이므로 상장 후 분위기 등을 감안해야 한다는 사실 또한 유의해야 한다. 

4. 리플 XRP ($XRP)

리플 코인 XRP는 디지털 통화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이다. 리플의 XRP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로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한 국제 결제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여전히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국제 결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XRP는 가장 먼저 대중의 관심을 끌었던 암호화폐 중 하나였으며 아직까지도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코인게코 통계에 따르면 현재 시가 총액 기준으로 6위에 올랐다. 하지만 XRP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으로 2년 동안 정체된 가격 움직임을 보였다. 다행히도 챗GPT는 앞으로 XRP의 법적 분쟁이 곧 해결되어 꾸준히 가격이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 분석했다. 

AI에 따르면 XRP 가격은 2028년에 신고가인 $5까지 오를 수 있다. 챗GPT는 앞으로 국제 결제 증가 및 실시간 거래의 필요성이 XRP의 수요를 높일 것으로 예측했다. 

5. 바이낸스 코인 Binance Coin ($BNB)

바이낸스 코인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BNB는 2017년에 ERC-20 토큰으로 출시되었지만 이제 바이낸스 체인으로 이전되었다. 코인은 바이낸스 생태계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거래 수수료 및 네트워크 수수료 지불에도 사용된다. 많은 투자자들은 바이낸스의 성장으로 인한 금전적 혜택을 누리기 위해 $BNB를 구매해 보유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었다. 

최근 $BNB 가격은 SEC와 바이낸스의 소송으로 높은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 가지 희소식은 챗GPT가 BNB의 큰 성장을 전망했다는 점이다. 챗GPT는 BNB 코인이 2028년 7월까지 $1,000에 도달할 것으로 분석했다. 지나치게 낙관적이라고 평가할 수도 있지만, 거래소 기반 가상화폐의 상승 곡선은 순식간에 변하기도 하기 때문에 BNB 역시 앞으로 지켜볼 가치가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뚱딴지 2023-07-27 15:39:17
이게 무슨 근거없는 예측?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