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LUNC 7일 동안 19% 하락, WSM는 9월 27일 CEX 상장 발표 후 높은 관심
상태바
LUNC 7일 동안 19% 하락, WSM는 9월 27일 CEX 상장 발표 후 높은 관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8.18 13: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테라루나클래식이 몇 개월 동안의 격변기를 겪은 후 토큰 가격이 계속 하락하고 있으며 지난 7일 동안 19% 하락했다. LUNC는 지난 한 달 동안 31% 하락해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 아래에는 LUNC의 하락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며 대신 투자할 만한 신규 알트코인을 추천한다.

◆전체 암호화폐 시장 매도세, LUNC는 내부 충돌로 가장 심각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BNB, XRP 등의 주요 알트코인이 모두 하락했다. BTC는 6%, ETH는 5%, BNB는 4% 하락했다. 루나 클래식의 경우 5%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루나 클래식의 하락이 전체 시장의 매도세에 영향을 받기도 했지만 자체적 문제로 인해 더욱 악화되었다.

트위터에서 루나 클래식 커뮤니티 회원들을 관찰해보면 프로토콜의 통제권과 관련해 내부 다툼이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에 종료한 제안은 검증자 LUNC DAO가 체인을 이끌 것을 제안했다.

그러나 제안은 거절되었으며 이후 대량 매도가 발생했다. 유명 LUNC 검증자 크립토 클래시(Crypto Classy)는 LUNC DAO가 토큰을 덤핑해 패닉을 유도한 후 낮은 가격에 재구매해 네트워크 통제권을 확보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LUNC 커뮤니티에 이러한 사태가 발생하며 커뮤니티에는 불쾌감이 조성되고 있다. 코인마켓캡 커뮤니티 보드에서 한 댓글은 LUNC를 “가라앉는 배”에 비유하며 “메워야 할 구멍이 너무나도 많다”라고 발언했다.

최근의 하락세는 테라 루나 클래식의 전반적 추세의 일부분이나. 토큰은 지난 한 달 동안 31% 하락했으며 2022년 9월의 연고점 $0.0005169에 비해서는 90% 이상 낮다. 한편 암호화폐 시장의 약세장 속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는 신규 코인이 하나 돋보인다.

◆월 스트리트 밈즈, 여러 곳의 최정상 CEX 거래소에 9월 27일 상장 예정

월 스트리트 밈즈는 현재 진행 중인 유명 사전 판매 코인으로 3개월도 안 되어 2,480만 달러 넘게 모금했다. 분석가들은 월 스트리트 밈즈가 초기 거래소 공개 이후 최고의 밈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WSM의 사전 판매가 성공적이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가장 두드러진 장점은 월 스트리트 밈즈가 토큰 공개 이전에 이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10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했다는 점이다.

밈코인의 가치는 커뮤니티와 인기에 전적으로 의존하기 때문에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코인 기대감을 증폭시키기에 충분하다.

또 하나의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여러 차례 월 스트리트 밈즈 트위터와 교류했기 때문이다. 머스크는 밈코인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인물로, 지난 불장에서 도지코인에 미친 영향으로 가장 유명하다.

지난 8월 17일 월 스트리트 밈즈는 내달 27일 여러 곳의 최정상 CEX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상장까지는 약 40여일이 남았다.

또한 사전 판매를 기념하며 프로젝트팀은 5만 달러 상당의 에어드롭을 진행하고 있다. 경품은 총 5명에게 지급되며 월 스트리트 밈즈 트위터 팔로우 등의 간단한 과제만 몇 가지 수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