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검찰, 김남국 투자한 '메타콩즈' 대표 참고인 소환
상태바
검찰, 김남국 투자한 '메타콩즈' 대표 참고인 소환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3.07.13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김남국 무소속 의원의 암호화폐 보유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김 의원이 보유했던 NFT 프로젝트 메타콩즈의 대표를 참고인으로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매일경제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준동)는 지난달 말 메타콩즈 대표 나 모씨를 참고인으로 소환했다. 검찰은 나 씨에게 지난해 '메타콩즈 사태' 당시 상황과 현재 경영 상황 및 자금 흐름 등에 대해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 의원은 지난해 2월 메콩코인(MKC) 5만7000여개(약 3억9,000만원)을 사들였으며, 구매 당시 MKC의 가격은 개당 7000원 수준이었는데, 매수 나흘만에 1만8,45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업계에선 김 의원이 NFT를 보유하지 않았음에도 MKC을 구매했다는 점과 매수하자마자 가격이 폭등했다는 점에서 내부자 정보를 이용해 투자한 것이 아닌가란 의심을 하고 있다.

하지만 메타콩즈의 경영진은 이전 경영진과 분쟁으로 올해 초 교체된 만큼 김 의원과는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메타콩즈 관계자는 "김 의원의 메콩코인 거래 시점은 현재 경영진인 멋쟁이사자처럼이 경영권을 인수하기 전 발생한 일"이라고 말했다. 검찰은 추가적으로 메타콩즈 이전 경영진도 소환 조사할 방침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kjm@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