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밈코인 'Ai도지' 오늘 저녁 6시 MEXC 거래소 상장… 추후 가격 전망은?
상태바
밈코인 'Ai도지' 오늘 저녁 6시 MEXC 거래소 상장… 추후 가격 전망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19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Ai도지는 한국 시간 기준 6월 19일 오후 6시에 네이티브 토큰 $AI가 MEXC 거래소에 상장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다만, MEXC에서는 현재 Ai도지의 티커와 동일한 토큰이 판매되고 있어 Ai도지의 네이티브 토큰은 $AI2로 거래된다. MEXC를 제외한 다른 거래소(탈중앙화 거래소 포함)에서는 $AI 티커로 거래됨으로 유의해야 한다. 

프로젝트 팀의 이러한 소식 발표로 Ai도지 사전판매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6월 19일 월요일 오후 6시(오전 9시 UTC)에 토큰 수령이 가능하다. 

Ai도지는 AI 기술 기반의 밈 생성 및 공유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암호화폐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많은 해외 유튜버들이 Ai 코인의 상승을 점치고 있기 때문에, 토큰이 MEXC 거래소에 실제 상장된 후에 어떤 움직임을 보일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Ai도지 - AI 기반의 유틸리티 밈코인
Ai도지는 사전판매 동안 몇 주 만에 1,490만 달러(원화 190억 상당)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을 모금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러한 높은 수요는 지난 몇 달 동안 코인 시장을 강타한 밈코인 열풍 덕분이기도 하며 투자자들의 FOMO가 반영된 것이다. 

투자자들은 차세대 페페코인, 시바이누, 도지코인을 기대하며 Ai도지를 구매했다. 또한 챗GPT와 같은 생성 AI 기술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함께 인공지능과 관련된 프로젝트가 좋은 성과를 보인 것도 Ai도지의 향후 성과를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다. 

Ai 도지는 인공지능 기술과 밈코인 두 가지를 결합한 것으로 M2E(Meme-to-Earn)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토큰에 적용했다.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밈 생성 및 투표 플랫폼
Ai도지는 최첨단 생성 AI 기술을 활용한 밈 생성이 가능한 플랫폼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관련 밈을 생성한다"며 “사용자가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인공지능 기술이 해당 프롬프트를 처리하여 밈을 생성한다. 누구나 이를 통해 밈생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커뮤니티에서는 밈 제작자들의 밈을 투표하고 최고의 밈으로 선정되면 AI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2024년 초 개발이 완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며 그 후에 사용자들은 밈 투표 후에 AI 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Ai도지, 성장 가능성은?
Ai도지는 0.0000336 달러 가격으로 거래소에 상장된다. 총 10억 개의 토큰이 공급되므로 시가 총액은 3360만 달러에 해당한다. 향후에 프로젝트가 로드맵을 제대로 이행하여 사용자와 커뮤니티를 확보하고 코인 시장에 강세장이 도래한다면 시가 총액은 페페의 사례처럼 크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높은 종목이므로 투자 전에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며 손실을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투자하는 것이 좋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