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밈코인 AI도지 모금액 155억원 돌파… 사전 판매 종료 임박
상태바
밈코인 AI도지 모금액 155억원 돌파… 사전 판매 종료 임박
  • 편집팀
  • 승인 2023.05.23 1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인공지능(AI) 기반 밈 생성 소셜 플랫폼 AiDoge의 사전 판매가 무서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사전 판매 모금액은 현재 1,185만 달러를 돌파해 조만간 1,200만 달러(원화 157억원 상당)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Ai도지 사전 판매는 17단계가 진행되고 있으며 토큰 가격은 $0.0000324이다. 앞으로 사전 판매에서 구매할 수 있는 토큰은 200만 달러 밖에 남지 않았다.


◆SHIB, DOGE의 계보를 이을 강아지 테마 신규 밈코인
Ai도지는 밈투언(meme-to-earn, M2E) 메커니즘을 도입해 밈을 제작해 토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독창적 프로젝트이다. $AI는 가상화폐 시장에서 현재 가장 인기 높은 두 가지 테마 인공지능(AI)과 밈을 결합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Ai도지의 인상적 사전 판매 속도는 다음의 페페 혹은 시바이누가 될지도 모르는 코인 투자 기회를 놓칠까봐 두려워하는 FOMO 증후군이 심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AI 사전 판매는 대략 한 달 전에 시작했지만, 하루에 30만~40만 달러씩 유입되고 있으며 날마다 새로운 단계에 진입할 정도의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AI도지가 사전 판매에서 크게 성공할 수 있던 데에는 프리세일 시기와 밈코인 열풍이 맞물렸다는 점도 크게 존재했다. 4월 페페의 출시를 시작으로, 스폰지밥, 밀라디 등 신규 밈코인이 연이어 기록적 성장률을 보여주며 새로 출시되는 밈코인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AI 기반 밈 생성 유틸리티로 100배 성장 가능

Ai도지는 밈코인이지만 대다수의 프로젝트와 다르게 실질적 사용 사례를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챗GPT와 같은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간단한 텍스트만 입력해도 원하는 밈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랫폼에서 밈을 생성하려면 크레딧이 필요하며 이 크레딧은 오로지 $AI로만 구매할 수 있다.

$AI는 스테이킹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보유한 토큰을 네트워크에 스테이킹하여 일일 크레딧 보상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네트워크 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다.

게다가, Ai도지 플랫폼은 모든 사용자가 제작한 밈을 공유하고 투표할 수 있는 게시판 피드도 운영하는데, 최고의 밈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면 커뮤니티 기여 대가로 $AI 보상을 받을 수 있다.

$AI는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 아비트럼(Arbitrum) 네트워크에서 발행되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확장성 문제가 개선된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만큼 높은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Ai도지 전망
프로젝트의 최대 목표 모금액은 1,490만 달러이며 사전 판매 종료 이후 거래소에 상장 가격은 $0.0000336가 될 예정이다.

이때, 전체 토큰 발행량이 10억 토큰이기 때문에 $AI는 시가총액 3,360만 달러로 시작하게 된다.

지금이 가상화폐 대상승장의 초입이라는 여러 전문가의 의견까지 고려하면, $AI는 더 많은 상승이 가능하며 시가 총액이 33억 6,000만 달러에 도달할 수도 있다.

페페의 사례를 보면 이러한 예측이 마냥 비현실적이지 않다. 페페는 유틸리티가 전무함에도 불구하고 시가 총액이 한때 18억 달러에 이르렀다.

밈코인 시가 총액 1,2위인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의 시가 총액이 각각 100억 달러 및 50억 달러 수준인 것을 고려하면, AI도지가 강력한 유틸리티로 이들을 따라잡지 못할 이유도 없다.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아직 사전 판매 기회가 남아있으므로 거래소 상장 전에 안정적으로 원하는 토큰 수량을 확보할 수 있다. 페페, 밀라디 등이 등장할 때마다 망설이다가 수익 기회를 놓쳤다면, 이번에는 미리 구매해 잠재적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Ai도지는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의사소통 수단이 되는 밈 산업을 혁신하는 만큼 장기적으로 밈코인 업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플랫폼 수요가 높아지며 토큰 가치 역시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100배 수익 기회를 놓치기 싫다면 지금 사전 판매가 종료되기 전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모든 가상화폐 투자에는 리스크가 수반되며 특히나 밈코인의 경우 고위험고수익 시장이어서 투자자 본인의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신중하게 투자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