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SEC 소송 이후 리플(XRP) 가격 예측… 함께 투자할 만한 신규 코인은? 
상태바
SEC 소송 이후 리플(XRP) 가격 예측… 함께 투자할 만한 신규 코인은?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6.12 12: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오늘 XRP 코인은 $0.521650까지 1% 가까이 하락했다. 전체 가상화폐 시장 역시 지난 24시간 동안 하락했다. 하지만 XRP는 여전히 일주일 전 대비 3% 높으며 지난 30일 동안 22% 상승했고, 24시간 거래대금은 20억 달러에 육박한다. 

리플의 최근 성과는 SEC와 코인베이스 및 바인내스 간의 소송으로 하락세를 맞이한 암호화폐 시장과 대비된다. 리플이 SEC와의 소송에서 곧 승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유력해지며 곧 폭발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는 예측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리플(XRP) 가격 예측 - 거래량 20억 달러 유입, 이번주 $1까지 올라갈까?
리플의 기술적 지표도 상당히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코인 가격 역시 24시간 전에 비하면 소폭 하락했지만 최근 한 시간 동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출처=트레이딩뷰
출처=트레이딩뷰

XRP의 상대 강도 지수(보라색)은 최근 며칠 동안 50 이상 상승하며 SEC의 최근 행보에 따른 전체 시장의 하락세에서 획복했다. 즉 모멘텀이 회복하고 있다고 보이며 XRP의 30일 이동평균선(노란색) 역시 200일 이동평균선(파란색) 위에서 버티고 있어 당분간 상승 추세가 지속될 것을 예고한다. 

게다가 XRP의 지지선이 5월 말부터 꾸준히 상승하며 페넌트 구조를 형성하고 있어 조만간 돌파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XRP가 멀지 않은 미래에 주요 돌파구를 형성할 것이라고 믿을만한 사유도 충분하다.

가장 큰 이유는 역시 SEC와 리플의 소송이 곧 종결될 것으로 추측된다는 점이며, 많은 업계 전문가들은 소송 판결이 리플에 유리하게 나올 것이라 전망한다. 이러한 전망을 강화하는 근거도 최근에 계속 나오고 있다. 지난주에는 SEC가 이전에 XRP가 증권이 아니라는 법적 자문을 받았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게다가 XRP 매수자가 수익에 대한 현실적 기대를 형성했다고 증언할 SEC 측의 전문가 증인이 법원에서 제외되었으며 리플이 공정 고지 변론을 사용할 수 있다는 판결도 나왔다. 

종합해보면, 최근 법원의 상황은 리플이 성공적으로 변호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리플은 지난한 소송에도 불구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사업을 발전시켜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리플은 국제 결제 서비스의 일부로 XRP 매출이 건전한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새로운 국가 및 시장에도 진출했다. 따라서 긍정적 판결이 받쳐준다면 리플의 사업은 몇 개월 안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XRP는 소송 종결 이후 몇 주 안에 $1에 도달하고 올해 연말까지 $2를 달성할 확률도 충분히 존재한다. 

◆새로운 알트코인과 새로운 랠리 - 런치패드 XYZ
리플이 유망하긴 하나, 아직 소송 결과가 발표되기까지 수 개월이 걸릴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 입장에서는 다른 유망하지만 아직 폭발적으로 성장하지 않은 알트코인에 투자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방안도 고려할만하다. 

현재 유망한 신규 프로젝트 런치패드 XYZ를 추천한다. 런치패드 XYZ(Launchpad Xyz)는 웹3 탈중앙화 자산의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3의 대중화는 여러 장벽에 부딪혔다. 많은 이들은 아직 웹3에 친숙하지 않으며, 개념에 익숙하더라도 참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웹3 세계에 진입하는 데 수반되는 지갑 생성 및 보안 조치 등은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런치패드는 다양한 서비스를 세트로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진입 장벽을 제거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플랫폼의 목표는 여러 웹3 자산에 대한 분석 자료, 뉴스, 시장 지표 등을 제공해 개인 소비자와 기업이 쉽게 웹3 제품을 사용하도록 돕는 것이다. 

플랫폼의 중심에는 런치패드의 자체 웹3 지갑이 있다. 지갑은 편의성과 사용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으며, 사용자는 전화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만으로 쉽게 개설할 수 있다. 지갑을 통해 사용자는 토큰 스왑, 자산 수탁, 디앱 사용 등 다양한 웹3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다. 

런치패드는 사전 판매 호스팅 서비스도 도와, 프로젝트가 플랫폼에서 직접 사전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투자자는 런치패드 지갑을 통해 토큰을 수령할 수 있어 사전판매를 위한 원스탑 창구의 역할을 한다. 네이티브 토큰 $LPX는 사전판매를 통해 94만 달러(원화 12억 상당) 이상을 모금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