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14 (화)

AI가 바꿀 다음 산업은 가상화폐 시장…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위한 새로운 AI 플랫폼
상태바
AI가 바꿀 다음 산업은 가상화폐 시장…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위한 새로운 AI 플랫폼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05.31 14: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인공지능(AI) 기술이 지난 6개월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다양한 산업을 뒤흔들고 있다. 오픈AI는 지난해 11월 GPT-4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챗GPT를 출시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챗GPT는 정보를 처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인간이 작성한 듯한 높은 품질의 답변을 생성하는 능력으로 순식간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1억 명의 사용자를 모은 플랫폼이 되었다. 

챗봇은 정보 처리 분야 및 사업 운영 방식을 급진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혁명적 기술로 추앙받게 되었다. 챗GPT는 다양한 컨텐츠 생성, 텍스트 요약, 사업 아이디어 생성, 코드 작성, 소셜 미디어 활동 분석, 이력서와 자소서 작성 등 온갖 종류의 과제에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챗GPT의 출시로 전 세계 빅테크 기업이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를 개발하고 챗GPT와 비슷한 기술을 기존 제품군에 도입하는 데 열을 올리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에 100억 달러라는 거대한 규모의 자금을 투입했으며 구글, 텐센트, 아마존 모두 그들만의 생성형 AI 도구를 분주히 개발하고 있다. 

지금은 가히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의 캄브리아기라 불릴 정도로 이미지, 예술, 영상, 음악 등을 생성하는 AI 도구가 폭발적으로 등장하고 있다.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은 가상화폐 트레이딩 산업에도 서서히 침투하고 있으며 현재 두 곳의 웹3 스타트업이 AI 기능에 도전하고 있다. 

◆y프리딕트 yPredict (YPRED)

y프리딕트는 혁신적 AI 기반 암호화폐 트레이딩 및 시장 분석 플랫폼으로 기관급 시장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플랫폼의 인하우스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여러 트레이딩 도구는 투자자가 다음에 뜰 가상화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y프리딕트는 자사의 가상화폐 가격 예측 시스템을 모두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할 예정이어서 더욱 화제되고 있다. 백서에 따르면 가격 예측 기능은 누구나 로그인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될 계획이다. y프리딕트는 단순히 가상화폐 가격 예측 그 이상의 가치를 투자자에게 제공한다. 

프로젝트는 라이트페이퍼에 “최첨단 가상화폐 조사 및 트레이딩 시스테을 구축해 트레이더 및 투자자에게 수십 가지 AI 기반 거래 신호, 돌파 분석, 패턴 인식, 소셜 미디어 흐름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명시했다.

플랫폼의 근본 기술은 세계 1% 안에 드는 AI 개발자와 퀀트 분석가가 개발한 최신 예측 모델과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다. 또한 y프리딕트 마켓플레이스는 전문가들이 자신이 개발한 가격 예측 모델 및 데이터 분석을 매매 신호의 형태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레이더는 원하는 모델을 월마다 구독하여 사용할 수 있다.

y프리딕트는 혁신적 인공지능 기반 가상화폐 트레이딩 및 시장 분석 플랫폼의 개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플랫폼을 구동하는 네이티브 토큰 $YPRED의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 

사전 판매는 최근 모금액이 192만 달러를 돌파하는 인상적 이정표를 달성했다. 즉 사전 판매는 이제 6단계에 돌입해 $YPRED 토큰 가격이 $0.07에서 $0.09로 인상되었다. 

아직 투자자에게는 혜택을 볼 기회가 남아있다. 토큰은 올해 하반기에 주요 코인 거래소에 $0.12에 상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 투자하더라도 명목상 33%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y프리딕트의 토큰은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도 마냥 미루다가는 사전 판매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다. y프리딕트의 하드캡(최대 목표 모금액)은 650만 달러로 최근 보여준 판매 속도를 고려하면 몇 주 안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런치패드 Launchpad XYZ (LPX)

런치패드 XYZ는 모든 트레이딩 도구를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 올인원 웹3 플랫폼을 개발한다. 

프로젝트 웹사이트 설명에 의하면 런치패드는 ‘트레이딩 엣지(Trading Edge)’라는 시장 정보 허브를 운영해 투자자와 트레이더가 ‘정보에 입각한 현명한 투자 결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신 시장 정보와 전문 트레이더의 노하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런치패드는 또한 숙련된 트레이더와 투자자를 위한 뉴스레터도 준비하고 있다. 뉴스레터 또한 ‘트레이딩 엣지’로 동일한 이름을 가졌으며 프로젝트의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런치패드는 시장을 선도하는 트레이딩 터미널 기능도 추가해 모든 가상화폐 거래를 런치패드 자체 탈중앙화 코인 거래소(DEX)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도구도 포함된다. 

개발팀은 “런치패드 XYZ의 DEX에서 사용자의 모든 거래가 온전히 처리되도록 업계 주요 유동성 공급자를 유치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플랫폼은 P2P NFT 거래소도 포함할 예정이다. 

런치패드는 초보 트레이더를 위한 교육까지 책임진다. 플랫폼은 “성공적 트레이더로 성장하고 웹3 자산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트레이딩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런치패드 플랫폼에서 “알파” 섹션은 “웹3로 수익을 창출하는 역량에 실질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해 학습할 기회를 제공한다. 궁극적으로 런치패드 XYZ는 100배 상승할 웹3 자산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

info@blockchaintoday.co.kr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