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가상화페 페이먼츠 기업 리플의 암호화폐 XRP는 최근 고점 대비 소폭 하락해 전날 대비 2.5% 하락한 $0.39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리플은 월요일에 $0.4070까지 올랐던 고점에 비해 5% 가량 하락한 가격대에 머물고 있다.
리플 시세가 하락하긴 했지만 앞으로 가격을 끌어올릴 좋은 리플 뉴스가 계속 등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리플은 최근 아랍에미리트에서 새로운 사업 파트너 조아루카(Joyalukkas) 가상화폐 거래소와 제휴를 맺었다. 거래소는 앞으로 리플의 XRP 온디멘트 유동성 상품을 사용해 국제 결제 처리 과정을 최적화한다.
리플 가격은 작년 9월부터 지속되고 있는 장기 하락 추세선이 형성한 저항선인 $0.40를 넘지 못하고 있다. 만약 리플 시세가 $0.40 위에서 시세를 유지하고 전체 가상화폐 시장이 강세장을 지속한다면 추가적으로 상승해 다음 저항구간이 $0.50에서 $0.55 사이에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가 본 리플 전망
크립토 인플루언서 마일스 지 인베스트먼트(Myles G Investments)는 리플 전망을 예측하며 “2023년 최고의 상승률을 보일 코인”이라고 하였다. 그는 또한 리플이 장기 하락 추세를 돌파하기 시작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가상화폐 전문가 크립토킹(Crypto King)은 리플 소송과 전망을 연결지어 설명했다. 만약 리플과 SEC의 소송이 리플의 승소로 이어진다면 가격이 최대 100배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하였다. SEC는 리플이 XRP를 미등록 증권으로 발행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제기하였다.
◆리플 코인 지금 사도 될까?
어떤 투자 자산에 투자하기에 시기가 늦은 건지 적합한지 질문하는 것은 본질과 먼 잘못된 질문이다. 유일하게 해야 할 질문은 과연 이 자산이 투자가치가 있느냐이다. 그리고 해답은 투자자 자신이 투자자산의 전망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만약 투자자 본인이 수많은 조사 끝에 리플이 몇 년 내에 가격이 상당 폭 오를 것이며 현재 시세에서 위험보상비율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면 투자하면 된다. 토큰이 최근 단기적으로 하락하고 있는지는 크게 상관없다. 한편 리플 코인의 위험보상비율이 본인의 기준에 부적합하다고 생각하면 투자를 안 하면 된다.
◆리플 외에 투자 매력도 높은 알트코인
글로벌 가상화폐 시장이 연초부터 이어온 좋은 분위기를 지속할 수 있다면 리플의 단기 전망 역시 긍정적일 것이라고 본다. 하지만 그보다 빠르게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고 싶은 투자자라면 사전 판매 코인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아래에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파이트 아웃 Fight Out(FGHT)
파이트 아웃은 피트니스 및 건강 산업을 뒤흔들 차세대 무브투언 플랫폼이다. 이 프로젝트는 가상 체육관과 토큰 보상으로 사용자에게 운동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웹 3 요소를 통해 재미를 선사한다.
파이트 아웃에서 사용자는 원하는 운동 형태, 훈련 부위, 보유한 운동 장비 등을 선택하여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앱은 이러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제공해 건강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파이트 아웃 개발팀은 최근 5% 추천인 보너스 제도를 발표했다. 새롭게 진행되는 추천인 행사에서 사용자는 공유한 링크에서 발생한 투자액의 최대 5%까지 토큰을 보너스로 받을 수 있다.
추천인 보너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자는 우선 파이트 아웃 웹사이트와 코인 지갑을 연결하고 팝업창 하단의 ‘5% 추천인 링크(5% Referral Link)’를 클릭해 시작하면 된다. 이후 링크를 공유하고 해당 링크로 판매가 발생하면 보너스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FGHT는 앱 구독권 결제에 사용되며 피트니스 성과에 따른 보상으로 제공되기도 한다.
FGHT 사전 판매는 458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토큰 가격은 $0.02405로 초기 투자자에게 매력적 가격을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C+Charge(CCHG)
다음으로 소개할 토큰은 CCHG이다. 이 토큰은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젝트 C+Charge의 토큰이다.
C+Charge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편리한 결제 솔루션 플랫폼을 개발해 전기차 운전자를 비롯한 개인 소비자들에게 탄소 배출권 시장을 개방하고자 한다. C+Charge는 2022년 12월에 최초 공개되었으며 BNB 스마트 체인 위에서 개발되었으며 전기차 대중화의 장벽으로 작용하는 모든 방해 요소를 해결해 전기차 대중화를 앞당기고자 한다.
C+Charge 플랫폼은 전기차 운전자가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충전 플랫폼을 제공한다. 앱에서 EV 운전자는 인근 충전소를 찾고 충전을 예약하고 실시간 대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 요금 또한 앱의 코인 지갑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충전소의 실시간 가격 정보와 에너지 소비량 등이 투명하게 공개되기 때문에 운전자는 정확히 충전 시 어느정도의 요금이 나올지 예측할 수 있다.
플랫폼의 네이티브 토큰 CCHG는 차량 충전 요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된다. 또한 운전자가 CCHG 토큰으로 요금을 지불하면 탄소 배출권 NFT를 보상으로 받는다. 현재 CCHG 사전 판매는 150만 달러 넘는 투자금을 모금했다.
사전 판매는 4단계에 진입해 토큰 가격이 0.017 USDT이다. 6일 후에는 다음 단계로 오르기 때문에 관심 있다면 지금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info@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