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비트코인(Bitcoin) 하드웨어 제조업체인 비트메인(Bitmain)은 비트코인 채굴 장비 비용이 업계 전반에 걸쳐 하락한 것을 반영하여 더 인기 있는 모델 중 하나인 S19 프로의 할인된 가격을 지난 20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를 더블록이 보도했다.
비트코인 채굴 풀 룩서(Luxor)의 인덱스 데이터 대시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현재 이런 기계를 테라해시당 19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6개월 동안 60% 이상 하락한 ASIC 기계 가격 하락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비트메인은 "약세장에 대비하고 강세장에서 번영하라"라고 발표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할인 가격으로 ASIC을 쓸어 담고 있는 회사 클린 스파크(CleanSpark)는 테라해시당 약 28달러의 가격으로 S19j Pro 머신 10,000대를 대량 주문한다고 발표하면서 "같은 모델이 비트메인 웹사이트에서 테라해시당 116달러로 판매되었던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서 연초 대비 가격이 75.9% 하락했음을 보여준다.
비트메인에 따르면 올해 3분기와 4분기 배송이 예정된 S19 Pro 기계를 구입한 고객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인하는 S19 Pro Hyd 및 S19 Pro+ Hyd와 같은 몇 가지 다른 모델에도 적용된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