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갤럭시디지털, SEC에 비트코인 ETF 신청서 제출
상태바
갤럭시디지털, SEC에 비트코인 ETF 신청서 제출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4.13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마이크 노보시그라츠(Mike Novotratz)의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BTC) 교환 거래 펀드 서류를 제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12일(현지 시각) SEC가 발표한 S-1 양식에 따르면, 갤럭시 비트코인 ETF이 승인된 경우 NYSE 알카(Arca)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블룸버그 갤럭시 비트코인 지수를 가격 결정 메커니즘으로 사용하게 된다.

잠재적 비트코인 ETF의 가격 원리를 살펴보면, 일절 종가는 비트코인에 대한 블룸버그 암호화폐 가격 픽싱(CFIX)의 중간 가격을 사용하여 계산된다. CFIX는 블룸버그의 데이터, 기술 및 배포 플랫폼을 사용하는 블룸버그 제네릭 프라이스(Bloomberg Generic Price, BGN)에서 제공하는 가격을 기준으로 하며, 신뢰할 수 있고 대표적이며 투명한 암호화폐 픽싱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투자 커뮤니티에서 널리 사용할 수 있다.

앞서 지난 3월 갤럭시 디지털은 금융 서비스 자회사를 통해 캐나다 시장에서 비트코인 ETF 제품을 출시했다. 갤럭시의 비트코인 ETF 제출에는 관리인 또는 관리자가 포함되지 않았다. 이번 서류 제출에는 '델라웨어 트러스트 회사'라는 조직 외 수탁자의 세부사항도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갤럭시 디지털의 비트코인 ETF는 지난 3월에 피델리티의 유사한 응용 프로그램에 뒤이어 나온 것이다. SEC는 아직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지 않고 있으며, 이전의 경영진은 변동성과 가격 조작 문제를 표명해왔다.

한편 SEC는 지난 3월 중순에 제출이 인정된 밴엑(VanEck)의 비트코인 ETF 서류 제출에 대한 최초 응답을 전달하는 데 2주 미만으로 소요한 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