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갤럭시디지털, '캐나다 신규 비트코인 펀드' 출시
상태바
갤럭시디지털, '캐나다 신규 비트코인 펀드'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1.18 11: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설립한 디지털 자산운용사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이 캐나다에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한다.

1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된 바에 따르면, CI 갤럭시 비트코인 펀드(CI Galaxy Bitcoin Fund)는 CI 글로벌 자산운용사(CI Global Asset Management)와의 협업으로 증권감독당국의 예비 공시를 받았다고 밝혔다.

폐쇄형 투자펀드인 이 펀드는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고 블룸버그 갤럭시 비트코인 지수(Bloomberg Galaxy Bitcoin Index)를 활용해 가격이 책정된다. 이 회사들은 펀드 투자자들에게 '제도적 품질' 플랫폼을 통해 비트코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갤럭시디지털이 펀드 서브어드바이저를 맡아 모든 비트코인 거래를 진행하고, CI글로벌은 차량의 견인 역할을 맡는다.

지난주 갤럭시디지털은 2020년 3분기에 4,430만 달러의 순이익을 올렸다고 발표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6,820만 달러의 적자를 냈다.

회사는 기관 투자가들을 위한 'Go-to' 회사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하면서, 두 개의 디지털 자산 회사도 인수했다. 신규 인수기업은 디지털 자산을 빌리고 투자하는 '화이트 글러브리지' 서비스인 드로브리지론(DrawBridge Lending)과 선물시장과 디지털 자산에 양면 유동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는 블루파이어 캐피털(Blue Fire Capital)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