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10 (목)

마스터카드와 R3, 국가 간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 위해 협업
상태바
마스터카드와 R3, 국가 간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 위해 협업
  • 안혜정 기자
  • 승인 2019.10.01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글로벌 결제 제공업체들 협업 통해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
마스터카드와 R3 등 주요 결제 제공업체들이 국가 간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마스터카드와 R3 등 주요 결제 제공업체들이 국가 간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국제 금융의 자동화가 진행되면서 마스터카드 그리고 R3 등과 같은 주요 결제 제공업체들이 보도자료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과 관련한 협업 소식을 전했다. 

글로벌 결제 제공업체들은 힘을 합쳐 은행과 결제 기반시설 그리고 금융 계획 간 연결을 도모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구축하고자 한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마스터카드의 결제 네트워크가 지원할 것이다. 

마스터카드는 고객들이 자금을 이동시킬 때 선택사항을 증가시키는 다 방향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은행과 국내 결제 시스템 간에 결제 비용을 감소시키고 유동성을 증진하며 표준과 프로토콜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마스터카드는 R3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결제 플랫폼 마스터카드의 부회장 피터 클라인과 R3의 CEO 데이비드 루터는 이번 협업으로 인해 두 회사는 많은 장점을 취할 것이라고 언급을 했다.

마스터카드의 클라인은 새롭고 증진된 국가 간 B2B 결제 솔루션의 발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연결성이 증진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이는 마스터카드의 비전과 맥락을 함께 한다고 설명했다. R3의 루터는 마스터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결제 산업 내 발전을 기대한다고 언급을 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