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8:57 (금)

CoinEx의 사용자 중심 경험의 단순한 핵심
상태바
CoinEx의 사용자 중심 경험의 단순한 핵심
  • 장명관 기자
  • 승인 2023.10.27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명관 기자] 2017년 암호화폐 산업이 급부상하기 시작했을 때 CoinEx 창업자 하이포 양은 선택지에 놓여져 있었다. 간결함이라는 가치를 염두에 두고 CoinEx를 설립했지만, 산업의 급속한 확장으로 인해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수준의 복잡성을 가진 상품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졌다. 갑자기, 수 만 개의 금융 자산을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의 지식 기반을 초월하는 복잡한 상품들도 있고, 아직 블록체인 공간의 일반적인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았는데, 그는 올바른 종류의 금융 상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의 선택지는 크게 두 가지였으며, 첫번째는 전문가들을 위해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었으며, 이미 깊이 몰입한 암호화폐 중독자를 위해 무언가를 만드는 것이었다. 두 번째 선택지는 단순하게 본인이 처음에 생각했던 것처럼 모든 사람들을 위한 상품을 만드는 것이었다. 

양씨는 결국 본래의 가치를 고수했고 두 번째 선택지로 결정하였으며, 그 이후 지금까지도 흔들리지 않았다. CoinEx는 제품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간결함에 가치를 금융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으며, CoinEx가 존재 이유도 여기에 있다.

2017년 홍콩에 설립된 CoinEx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걸쳐 5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현물 및 마진 거래, 선물, 스왑, 자동화 시장 메이커(AMM) 및 금융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CoinEx는 자산 교환과 가치 발견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사람들을 암호화폐의 세계와 더 쉽게 연결한다는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시작하여 모든 일에 단순성의 원칙을 적용한다. 암호화폐 거래가 복잡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창업자의 핵심 신념이다.

CoinEx는 사용자들을 위한 중개자 역할을 함으로써 이 철학을 구현한다. Yang이 말했듯이, CoinEx는 "사용자들이 코인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우리 자신이 복잡한 것들을 처리한다." CoinEx의 상장 팀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인을 선별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는 동시에 위험 필터링의 책임을 지고 사용자들이 고위험 자산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CoinEx 거래 플랫폼에는 초보자를 위한 "초보 존"도 운영하고 있다. 이 디자인은 계정 설정부터 거래까지 3단계 가이드를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거래 페이지에는 꼭 필요한 섹션만 표시되어 있으며 불필요한 섹션은 모두 제거 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불필요한 정보로 인해 방해 받지 않고 실제 거래에만 집중할 수 있다.

CoinEx 사용자 마이클 윌리엄스(Michael Williams)에 따르면 이 가치는 그가 CoinEx 제품에 계속 의존하는 이유의 일부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좋은 설명서와 함께 사용하기 쉬운 API를 가진 것을 찾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CoinEx가 바로 그가 찾고 있던 플랫폼이었다.

"전반적으로 기능이 매우 간소화되어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꽤 새로운 플랫폼이었지만,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고 개선을 해왔다. 뭔가가 작동하지 않을 때마다 저는 텔레그램에 연락을 취해 관련 사람들에게 태그를 붙였다. 보통 15분 이내에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러한 고객 중심성에 대한 헌신과 깊은 단순성을 결합하여 매우 복잡한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거래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단순 거래'로 나타난다. CoinEx가 자체 개발한 거래소 알고리즘은 실시간 견적을 제공하면서 모든 코인의 2단계 교환을 쉽게 지원한다. 사용자가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단계를 줄임으로써 시간과 노력,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사용자 경험은 일반인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부를 창출하는 도구에 대한 접근권이 주어지는 사회 변화의 일부이다. 간결함에 대한 CoinEx의 헌신 또한 전 세계 일상의 자유에 대한 헌신이다.

암호화폐 거래를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사용하기 쉬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융 도구의 장벽을 허물어 이를 수행한다. 이를 통해 Yang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건강한 생태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굳게 믿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CoinEx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