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4:18 (목)

중국 국가 소유 항공 우주 회사, 블록체인으로 수십억 송장 관리
상태바
중국 국가 소유 항공 우주 회사, 블록체인으로 수십억 송장 관리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8.08.15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8월 13일 중국 정부 사이트의 발표에 따르면, 국유 중국 항공 우주 과학 및 산업 주식 회사(China Aerospace Science and Industry Corporation Ltd.)는 다루기 힘든 전자 송장 시스템을 혁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
?

?

?

공식 국가 일간지 인민 일보의 이 기사는 중국 국방 과학 기술 산업국이 어제 게시했으며 블록체인이 세금 목적으로 송장의 관리를 혁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한다.
?

이 기사는 통계에 따르면 2017년 중국에서 13,000만 개의 전자 송장이 유통되었다고 말한다. 100%이상의 연간 평균 성장률을 고려하면, 이 수치는 2022년에는 545억 5천만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

중국 항공 우주(China Aerospace)의 기존 전자 송장 서비스는 국가 납세자 및 당국에 대하여 발급, 배달, 서류철 정리, 검사, 상환을 포괄하는 엔드 투 엔드 서비스이다. 이 회사는 현재까지 약 25억 개의 송장을 발급했다고 이 기사는 말한다.
?

전자 송장은 “광범위한 홍보와 채택” 단계에 접어 들었지만, 기존 시스템은 송장 유통 과정에서 과다보고, 허위보고, 추적 가능성 문제들을 포함하여 다루기 힘든 장애물에 직면해 있다고 이 기사는 말한다.
?

이 보도에 따르면 중국 항공 우주는 인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송장의 발행, 추적 가능한 유통, 당국에 의한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세금 감독을 허용하는 전자 송장을 위해 블록체인 시스템을 만들었다.
?

한 회사 대표는 인민 일보에 블록체인이 이 업계의 "고통의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효율적이고 안전한 세금 데이터 공유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중국 남동부 도시인 심천(Shenzhen)은 최근 10억명의 사용자를 가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위챗(WeChat)의 개발업체인 텐센트(Tencent) 심천 지방 세무국과 함께 개발한 송장을 위한 시험적인 블록체인 생태계를 또한 실행하고 있다.

이정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